Colgate-Palmolive (CL)
Colgate-Palmolive (CL)는 전체 시장에서57 년 연속 배당금을 늘려 온 필수 소비재 대기업입니다. 더 인상적인 것은 Colgate-Palmolive가 1895 년 이래 지속적으로 보통주에 대한 배당금을 지급했다는 점입니다.
Colgate-Palmolive는 최근 몇 년 동안 성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전염병은 이러한 노력을 가속화하는 데에만 오히려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업 개요
Colgate-Palmolive는 1806 년에 설립되었으며 인상적이고 폭넓은 소비자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습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1/6은 Hill의 애완 동물 사료 사업부에서 발생하며, 최근 몇 년간 매우 강력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나머지 5/6의 매출은 청소 및 퍼스널 케어 제품에서 발생하며, 회사에서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는 Colgate (치아 관리)와 Palmolive (비누)입니다. 그러나 Colgate-Palmolive는 두 개의 이름을 딴 브랜드 이외에도 다양한 브랜드를 구축했습니다.
Colgate-Palmolive는 현재 670 억 달러의 평가를 받고 있으며 회사는 연간 매출이 약 160 억 달러에 달합니다.

Colgate-Palmolive는 구강 관리, 개인 관리, 홈 케어 및 애완 동물 영양의 4 개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회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많은 브랜드를 만들고 인수했으며 최근에는 라인 확장을 통해 최고의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장 전망
Colgate-Palmolive는 수익을 높이기 위한 몇 가지 레버리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향후 몇 년 동안 평균 주당 순이익이 6 %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환율 리스크에 노출되어 있으며 이는 다양한 통화와 달러에 대한 상대적 가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공산품에 대한 변동성을 방지하기 위해 비용 절감 조치를 취했지만 때때로 이 변동성은 마진에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Colgate-Palmolive가 성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또 다른 방법은 기존 제품의 약간 다른 버전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포트폴리오에 진정한 혁신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이는 막대한 R&D 예산을 가지고 신제품을 만드는 것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인 확장 역시 잘 알려진 글로벌 브랜드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Colgate-Palmolive에게는 여전히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주력 Colgate 브랜드를 레버리지로 시장을 확장해서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고 대표적인 사례로는 Colgate-Palmolive를 Optic White Renewal로 확장한 것입니다. 이외에도 성공적인 사례는 수없이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olgate-Palmolive는 Optic White와 마찬가지로 자사 제품으로 고급 시장을 움직이는 "프리미엄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비용을 집중 투자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중국에서 이 전략의 성공 사례이지만 동일한 양의 제품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모든 곳에 적용됩니다.
이 모든 노력을 통해 아래와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최근 몇 년간은 매우 강력한 유기적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Colgate-Palmolive는 지난 9 년 동안 유기적 매출 성장이 0보다 낮은 분기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대유행 이전에도 최근 분기에 가속화되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향후 몇 년 동안 회사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Colgate-Palmolive는 7 월 31 일 2 분기 실적 을 보고 했으며 회사는 매출액과 수익 모두에서 매우 높은 기대치를 뛰어 넘었습니다. 총 매출은 전년 대비 0.5 % 증가했지만 유기적 판매는 전년 대비 5.5 % 증가로 다시 한번 인상적인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Colgate-Palmolive는 더 많은 판매량과 더 높은 판매 가격을 보여줬습니다.
북미 판매는 재택 근무 조건으로 인해 강세를 보였지만, 회사는 식료품 저장실 재고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올해 하반기에 어느 정도 약세를 나타내는 요인이 되었습니다. Hill 's는 한동안 그랬던 것처럼 다시 한 번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환율 리스크는 매출액에 타격을 주었지만 주당 순이익은 전년 대비 2 센트 상승한 0.74 달러로 컨센서스 0.69 달러를 능가했습니다. 경영진은 COVID-19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가이던스를 복원하지 않았지만 올해 주당 순이익은 2.95달러로 예상됩니다.
경쟁 우위 및 경기 침체 성과
Colgate-Palmolive의 경쟁 우위는 광범위한 제품 카탈로그와 매우 잘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이를 통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제품을 유리한 가격으로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습니다.
Colgate-Palmolive의 경기 침체 기록은 대 불황 기간 동안에도 강력한 수익 증가를 보여준 놀라운 기록입니다.
· 2007 년 주당 순이익 1.69 달러
· 2008 년 주당 순이익 $ 1.83 (8.3 % 증가)
· 2009 년 주당 순이익 2.19 달러 (19.7 % 증가)
· 2010 년 주당 순이익 2.16 달러 (-1.4 % 감소)
2010 년에 수입이 매우 소폭 감소했지만 Colgate-Palmolive는 경제적 압박이 있는 시기에 꽤 잘 버티고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COVID-19로 인한 매우 급격한 경기 침체를 포함하는 올해 강력한 이익 증가를 기대합니다.
Colgate-Palmolive는 경기 침체에 강할 뿐만 아니라 이 기간 동안 오히려 포트폴리오를 더 확대 구축했습니다.
평가 및 기대 수익
Colgate-Palmolive는 향후 몇 년 동안 주식이 이미 그 성장의 상당 부분에 대해 가격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약한 수익을 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몇 년 동안 주당 순이익은 6 %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배당금은 현재 가격과 배당성향으로 연간 2.2 %의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주가는 올해 예상 수익의 26.7 배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우리의 공정 가치 추정치 인 수익의 21 배를 훨씬 초과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밸류에이션에서 향후 몇 년 동안 총 수익률에 거의 5 %의 역풍을 예상합니다.
예상되는 수익 증가율과 배당 수익률을 다소 상쇄하면 총 수익률은 향후 5 년 동안 3.4 %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자자들은 식료품 저장실 재고와 회사의 매우 강력한 경기 침체 회복력에 대한 대응으로 주식을 매각했지만 그로 인해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
배당금은 올해 수익의 60 %에 불과하며 당분간 배당률은 약 60 %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배당금이 수익과 거의 같은 비율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투자자들은 매우 안전한 배당성향 덕분에 수십 년 동안 더 많은 배당금 인상을 누릴 것입니다.
마지막 생각들
Colgate-Palmolive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성장시킨 매우 인상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 혁신에 중점을 두어 성장을 새롭게 했습니다. 우리는 회사가 향후 몇 년간 강력한 2020 년 성과를 기반으로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며, 배당금 증가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주가는 오늘날 많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총 예상 연간 수익률이 4 % 미만이므로 Colgate-Palmolive는 매도 의견으로 평가합니다. 주식이 공정 가치 이하로 거래되면 다시 한 번 매수 타이밍이 올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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