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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배당주

배당왕 14편 - Tootsie Roll Industries (TR)

by tIkIFAMILY 2020. 10. 14.

Tootsie Roll Industries (TR)

이 회사는 괄목할 만한 배당 성장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 54 연속 현금 배당금을 늘렸고 이보다 더 오랜 기간 분기 배당금을 지속적으로 지급했다. 이로 인해 회사는 최소 50 연속 배당금을 늘린 소규모 주식 그룹 엘리트 배당왕 중 하나다. Dividend King!

 

Tootsie Roll Industries 배당금 성장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현재 수익률은 1.2 % 비교적 낮다.

 

사업 개요

Tootsie Roll 1896 Leo Hirschfield 브루클린에있는 자신의 가게에서 가족 레시피로 사탕을 판매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그는 The Stern & Saalberg Company에서 일하게 되었고, 나중에 The Sweets Company of America가되었고, 결국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기업으로 변모했다.

 

캔디 제품에 관한 그동안의 혁신의 역사는 캔디를 만드는 방식과 실제로 회사의 시그니처 Tootsie Roll 질감을 둘러싼 다양한 특허를 만들어낸 Hirschfield 창의력에서 시작되었다. 이 혁신 정신은 Tootsie Roll 시작과 이후 성장의 핵심이었고, 이는 차례의 세계 대전으로 인한 수혜도 받았다.

Tootsie Roll 1 세계 대전과 2 세계 대전 과정에서 그 특유의 거친 질감 덕분에 군사 식량에 추가됨에 따라 사탕의 엄청난 성장과 주류 제품으로 채택되는 혜택을 받았다.

1 세계 대전과 2 세계 대전은 인류 역사상 끔찍한 사건 이었지만, 이는 아이러니하게도 Tootsie Roll 오늘날의 모습으로 만드는 도움을 주었다. 이를 기반으로 이 회사는 미군에 제품을 공급할 기회를 포착했으며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다.

 

Tootsie Roll 시가 총액은 올해 급격한 매도세 이후 20 달러에 이르렀고, 회사는 정상 기간 동안 5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그러나 COVID-19 우려로 인해 할로윈 시즌이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Tootsie Roll 2020 수익 전망은 밝지 않은 상황이다.

 

대부분의 판매는 미국에서 이루어 지지만 캐나다와 멕시코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Tootsie Roll 도매상, 할인 체인점, 달러 상점, 슈퍼마켓, 미군 등을 포함한 4,000 명의 고객 네트워크를 통해 제품을 판매한다.

 

Tootsie Roll 브랜드는 원래 Tootsie Roll에서 해당 브랜드의 다양한 스핀 오프와 완전히 새로운 라인 출시를 통해 수년 간 성장했왔다.

 

회사는 2004 Concord Confections 인수하면서 풍선 껌으로 사업을 확장했으며, 또한 다양한 종류의 막대 사탕과 일부 초콜릿 제품도 만들고 있다. Tootsie Roll 가지 다른 사탕 제품으로 옮겨 갔지만 여전히 핵심 분야는 매우 좁고 이 분야에서는 잘 하고 있지만, 수년간의 성장 정체는 향후 성장 기회가 제한됨을 보여주고 있다.

 

Tootsie Roll 확실히 사탕 세계에서 틈새 시장을 구축했지만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니다. 첫째, 사탕 제조업자가 그러 하듯이 상품 가격에 민감하다. Tootsie Roll은 설탕과 옥수수 시럽을 많이 구입하므로 해당 상품의 가격 변동은 회사의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있다. 이러한 변동성을 상쇄하는 노력을 하지만, 여전히 시장의 변동성에 종속된다는 사실을 피할 는 없다.

 

Tootsie Roll 또한 제조 시설 고정된 운영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올해 2 분기  마찬가지로 매출이 감소하면 수익성이 저하된다. 매출은 COVID-19 폐쇄로 인한 소매점의 수요 감소로 2 분기에 25 % 낮아졌다. 순이익은 주당 17 센트에서 주당 11 센트로 1/3 감소했다.

 

또한 Tootsie Roll은 본질적으로 Gordon 가족에 의해 개인 회사처럼 운영된다는 이중 구조 문제가 있다. 가족은 Tootsie Roll 대부분의 투표권을 통제하므로 회사는 사적인 경우와 마찬가지로 완전한 통제하에 있게 된다. Gordon 가족이 사업을 통제하는 한 Tootsie Roll 성장 기회 회사 매각을 쫓는 대신 단순히 현상 유지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Tootsie Roll 많은 고객을 보유하고 있지만, 회사 매출의 1/4 Walmart (WMT) 의존하고 있다. 이는 고객에 대한 과도한 의존이며 Tootsie Roll Walmart 훌륭한 관계를 맺고 있음을 의미하기도 하지만Walmart 귀중한 선반 공간을 다른 제품에 할당하기로 결정하면 Tootsie Roll 엄청난 수익을 잃을 있음을 의미한다.

 

월마트와 회사와의 관계는 수년에 걸쳐 성장해 왔기 때문에 이는 당장의 위험은 아니지만 과도한 의존성은 투자자들이 염두에 두어야 한다.

 

성장 전망

Tootsie Roll Industries 지난 10 동안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루는 어려움을 겪었다. 이 회사는 2012 매출 5 5 천만 달러를 생산했으며 이후로 지난 4 분기 동안 매출은 5 3 천만 달러로 꾸준히 감소했다. Tootsie Roll 연구 개발에 상당한 비용을 지출하지 않으므로 미래 성장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회사가 약간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시도한 것은 Tootsie Roll Eggs 같은 계절적 혁신과 여러 개로 쪼개지는 Andes 바와 같은 새로운 제품 확장을 만들었던 것이다. 그럼에도 핵심 제품은 그다지 변하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기업 인수 등의 방법이 아니라면 수년간 정체 수익은 성장하기 어려울 것이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R & D Tootsie Roll에게 의미 있는 비용이 아니다. 이 회사가 시도했던 유일한 진정한 혁신은 계절별 라인이나 제품 확장이었지만 이러한 변화가 혁신적 성장을 주도하지는 않는다.

 

미래의 수익 성장을 위한 가지 가능성은 제조 운영의 효율성 집중과 판매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는 소싱 이니셔티브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진이 일부 증가하였고, 운영 비용이 다소 감소하게 되었다.

영업 마진은 지난 10 년간 매출의 11 %에서 17 % 범위였으며 작년에는 15 % 수준이었다. 2020 년에는 수요 감소로 인한 비용 레버리징으로 인해 영업 마진이 거의 확실히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외형 성장이 크지 않고 마진이 약해지면 투자자는 높은 성장을 대하기 어려울 것이다.

 

경쟁 우위 경기 침체 성과

Tootsie Roll 경쟁 우위는 제품 라인과 유통 파트너십에서 기인한다. 이 회사는 핵심 Tootsie Roll 라인과 Tootsie Pops 같은 스핀 오프 제품 뿐만 아니라 클래식 캔디의 과일 버전으로 틈새 시장을 구축했다. Tootsie Rolls 출시 100 년이 넘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시장에 나와있는 다른 사탕과는 달리 경쟁 업체가 쉽게 따라하기 어렵다.

 

그러나 Tootsie Roll 매우 한정된 종류의 사탕을 만들고 있으며, 핵심에서 가장 차이는 콩코드 인수입니다. 이는 거의 20 일이므로 기업 인수는 이 회사의 주요 전략이 아닌 것은 분명하다.

 

비즈니스 모델은 상당히 안정적이므로 Tootsie Roll 배당주를 고려할 주요 이점 경기 침체에 강한 장점을 제공한다. 불황 기간 이후 회사의 주당 순이익은 다음과 같다.

 

·         2007 년 주당 순이익 0.70 달

·         2008 년 주당 순이익 0.54 달러 (23 % 감소)

·         2009 년 주당 순이익 0.75 달러 (39 % 증가)

·         2010 년 주당 순이익 0.76 달러 (1 % 증가)

 

기간 동안 수익은 전년 대비 1 % 이상 감소하지 않았기 때문에 매우 좋은 성과를 보였다. 이는 우리가 경험 불황의 깊이를 감안할 놀라운 성과다. 그러나 투입 비용으로 인해 마진이 비정상적으로 만들어지면서 회사의 소득세율도 변동했다. 이로 인해 일시적으로 높고 낮은 수익이 발생했지만 전체적으로 수익은 기본적으로 고정되었고 수익은 감소했지만 상당히 빠르게 회복되는 모습을 보여줬다.

 

코로나 바이러스 경기 침체 기간 동안 Tootsie Roll 2 분기는 경기 폐쇄로 인해 약세를 보였으며, 할로윈의 중요한 판매 시즌은 여전히 ​​불확실한 상황이다. 그러나 우리는 Tootsie Roll 대부분의 상황에서 경기 침체에 강할 것으로 예상한다.

 

(2분기 실적은 전년 대비 좋지 않은 상황)

 

 

 

평가 기대 수익

우리는 현재 Tootsie Roll 올해 주당 순이익에서 96 센트를 벌어들일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2019 년과 같은 수준이다. Tootsie Roll은 현재의 밸류에이션을 뒷받침할 만큼 높은 성장률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보인다.  따라서 현재 TR 주식은 과대 평가된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주당 순이익은 정체된 수익과 이윤의 결과로 과거 10 이상 연간 1 달러 미만이었으며, 이러한 유형의 저성장 비즈니스에는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밸류에이션 배수가 할당되지만 주식은 현재 31.8 가격 대비 수익 비율로 평가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입이 변동된다는 점을 고려할 이는 매우 비싼 수준이다. 우리는 과거에 Tootsie Roll의 과거 데이터를 기준으로 수익의 30 배의 공정 가치를 추정한다.

 

Tootsie Roll 최소한 적절한 수준의 자본 수익을 제공한다. 배당 수익률은 현재 1.2 %이지만 매우 안전하며 50 이상 지급되었다. 수입이 수년 동안 일정한 수준이므로 배당금의 성장은 둔화되었다.

 

장점으로는Tootsie Roll 주주에게 지급하는 3 % 연간 주식 배당금이다. 이러한 주식 배당은 흔하지 않기 때문에 요즘 주주들에게 보상하는 약간 이상한 방법이지만 회사는 오랫동안 그것을 제공해 왔다. 기본적으로 회사는 주주에게 주식 형태로 3 % 자본 수익을 제공하며 이를 보유하거나 판매하여 일종의 현금 배당금을 창출 있다.  주식 배당금은 3 %이므로 투자자가 주식 배당금을 매도하면 연간 수익률은 4 % 보다 높은 수준으로 볼 수 있다.

 

수익률 관점에서 밸류에이션 배수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추가 확장 가능성은 희박하다. 주식은 고 평가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배수가 축소될 가능성이 있다. 그 결과 향후 5 동안 연간 수익률은 2.9 % 수준으로 보인다.

 

마지막 생각들

Tootsie Roll은 고수익 배당주는 아니지만 매년 3 % 주식 배당의 기발한 장점을 제공한다. 그것은 투자자들이 다른 어느곳에서도 얻기 힘든 특장점이며 투자자의 지분을 늘리거나 매도를 통한 더 큰 현금화에 활용할 수 있다.

 

그럼에도 이 회사는 주식이 매우 비싸 보이게 만드는 근본적인 문제가 많이 있다. 마진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개선되지 않고 있으며 최근 년간 매출 증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사탕은 미국에서 상당히 성숙한 산업이기 때문에 주식에는 의미 있는 성장 모멘텀이 부족한 으로 보인다. 결과적으로 향후 수익률은 낮아질 것이므로, 우리는 주식을 매수가 아닌 보류로 평가한다.

 

출처: Sure Dividend “Dividend Kings In Focus Part 14: Tootsie Roll Indust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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