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M Industries (ABM)
는 주주에게 배당금을 지급하는 데 있어 놀라운 실적을 가지고 있다. ABM은 최소 50 년 연속 배당금을 올린 주식 그룹 인 배당왕 (Dividend Kings) 중 하나이다.
사업 개요
ABM은 1909 년에 설립되었고 현재 업계의 강자로 성장했다. ABM Industries는 청소, 전기 및 조명, 에너지 솔루션, 시설 엔지니어링, HVAC 및 기계, 조경 및 잔디, 주차를 포함하는 시설 솔루션의 선도업체이다. 이 회사는 미국 전역에 350 개 이상의 사무소와 주로 캐나다에 위치한 국제 지사에서 14 만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ABM은 병원, 대학, 공립학교, 데이터 센터, 제조 공장, 공항 등을 고객들로 오랜 기간 보유하고 있다.
회사의 전문성과 시설 관리에 대한 수십 년의 경험으로 훌륭한 평판을 얻었으며 이로 인해 진정한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ABM Industries는 뉴욕 주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시가 총액 25 억 달러로 거래되고 있다.
ABM의 사업 전략은 이길 수 있는 분야에 집중하는 것이며, 위의 고객 기반이 이를 입증한다. ABM은 수십 년 동안 경쟁 가능한 분야와 경쟁 불가한 분야를 배웠으며 그에 따라 노력을 집중했다.
ABM은 지속적으로 인수를 하고 있으며, 아래 그림은ABM을 현재 위치에 있게 한 최근 인수 및 매각을 보여준다.
2007 년 ABM의 매출은 약 30 억 달러였지만 그 이후로 두 배 이상 증가하여 현재 65 억 달러에 달한다. ABM은 부분적으로 자연적 성장을 이뤘으나 대부분의 성장은 인수를 통해 이루어졌다. 그리고 미래의 현금 사용 측면에서 ABM의 전략적 방향을 고려할 때, 향후에도 더 많은 기업 인수가 예상된다.
ABM은 또한 탁월한 배당 성장 기록을 가지고 있다. 이 회사는 217 분기 연속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50 년 이상 연속 배당금을 인상했다. 배당왕!
35 %의 현저하게 낮은 배당성향, 적절한 성장 전망 및 경기 침체에 대한 회복력을 감안할 때 ABM은 몇 년 동안 배당금을 계속 올릴 가능성이 있다.
향후 잠재적 인 수익 성장의 원천 중 하나는 ABM이 지난 몇 년 동안 GBM 및 Westway 인수를 통해 영국 시장 진입 등의 글로벌 확장이다. 향후에도ABM이 어떤 기업을 인수하고 매각하는지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ABM은 비즈니스 및 산업, 교육, 항공, 기술 및 제조, 의료, 기술 솔루션 등 다양한 시설 솔루션 등 6 개 부문으로 나뉜다. 회사의 수익 흐름은 ABM의 이중 청소 서비스는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한다.
ABM은 현재 심각한 불황을 일으킨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라는 심각한 역풍에 직면해 있다. 7 월 31일에 종료 된 회계 3 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ABM은 주로 항공 산업과 학교에 대한 전염병의 영향으로 인해 수익이 15 % 감소했다. ABM의 항공 및 교육 부문의 수익은 각각 56 %와 12 % 감소했다.
그러나 회사는 비즈니스 및 산업 및 기술 및 제조 부문에서 팬더믹과 관련된 고마진 작업 주문이 크게 증가하고 인건비를 포함한 운영 비용이 대폭 삭감되어 대유행의 영향을 어느 정도 상쇄했다. 그 결과 ABM은 EBITDA 마진을 전년 분기의 5.6 %에서 7.9 %로 높이고 조정 된 주당 순이익을 0.60 달러에서 0.75 달러로 25 % 늘려 분석가들의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했다. (0.33 달러)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과 새로운 폐쇄 가능성으로 인해 ABM은 전체 회계 연도에 대한 가이던스를 제공하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올해 기록적인 주당 순이익을 기록 할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전염병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특히 ABM의 주당 순이익 3 년 연속 기록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괄목할 만 한 성과가 될 것이다.
성장 전망
ABM의 명확한 전략은 위에서 본 것처럼 인수를 통해 성장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자연적인 성장 능력을 무시하고 있다는 말은 아니다. 현금 흐름에 여유가 있는 경우에는 먼저 자연적인 성장을 살펴봐야 한다.
이 회사는 미국에서 시설 관리에 대한 깊은 전문성과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잘 활용하고 있다. 즉, 한 번에 상당한 양의 비즈니스를 얻을 수 있는 미국 사업에 우선적으로 집중하면서 마진을 개선할 수 있다.
ABM은 자연적 성장과 배당이 가장 주요하지만, 전략적 측면에서 인수 역시 살펴봐야 한다. ABM의 최근 역사는 인수가 전체 전략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임을 시사하므로 ABM은 인수를 통해 자연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ABM은 여전히 미국 시장에 매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추가적인 국제적 확장을 위한 잠재적 인 기회를 제공한다. ABM은 시설 관리에 대한 중요한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전 세계의 글로벌 고객에게 접근 할 수 있다. 최근 몇 년간 영국으로의 이동은 ABM이 기회를 잡을 의향이 있음을 증명하며 이것은 ABM이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가장 중요한 성장 방향일 수 있다. 지금까지 미국에서 다각화하는 과정은 느렸지만 앞으로는 투자자들이 이를 잘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앞으로 ABM에서 주목할 부분은 마진이다. 마진이 높은 작업 주문이 급격히 증가한 최근 분기 이전에는 ABM의 EBITDA 마진이 일반적으로 약 4 % -5 % 였다. ABM이 경쟁하는 비즈니스는 규모는 크지만 마진이 작다. ABM은 대부분의 비즈니스에서 고객에게 저렴한 노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특정 고객, 특히 현지 시장에서의 진입 장벽이 낮아지게 된다.
그러나 ABM의 장점은 제공하는 규모에 있으며 경영진은 중복을 제거하는 효율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는다고 하면 마진 증가는 향후 몇 년 동안 수익 성장을 뒷받침할 것이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ABM의 성장은 경쟁하는 사업의 매출 및 마진 성장에 대한 구조적 역풍을 감안할 때 완만 할 것으로 보인다. 향후 5 년 동안 연간 주당 순이익은 5 %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한다.
경쟁 우위 및 경기 침체 성과
ABM의 경쟁 우위는 크기와 그에 따른 규모의 경제이다. 이 회사는 다양한 고객에게 시설 솔루션을 제공 한 1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전문 지식이 ABM을 차별화하는 요소이다. 이는 ABM 이 시설 관리 분야의 진정한 업계 리더이고 새로운 고객을 보다 쉽게 유치할 수 있으며 이미 보유한 고객과의 관계를 확장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준다.
또한 ABM은 수익성이 낮은 비즈니스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소규모 경쟁 업체는 백 오피스 및 지원 비용을 활용하는 측면에서 불리하다. ABM은 일부 경쟁적인 분야에서 도전을 받을 수 있지만 이러한 장애물 중 일부를 극복하는 데 있어 경쟁 업체보다 확실히 더 나은 위치에 있는 것은 분명하다. ABM Industries는 업계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이며 인수 역사를 통해 규모의 이점을 더욱 강화했다. ABM Industries는 규모를 더 늘리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기업 인수를 할 것으로 보인다.
불황은 다른 회사와 마찬가지로 ABM에게 고통스럽지만 대 불황 기간 동안의 성과는 놀라운 수준이다. 대 불황 기간 동안 ABM의 주당 순이익은 다음과 같다.
· 2007 년 주당 순이익 $ 0.99
· 2008 년 주당 순이익 1.10 달러 (11 % 증가)
· 2009 년 주당 순이익 1.33 달러 (21 % 증가)
· 2010 년 주당 순이익 1.34 달러 (0.7 % 증가)
ABM의 총 수익은 심한 불황에도 불구하고 2008 년보다 2007 년보다 높았다. 이는 2007 년 OneSource 인수로 인해 이러한 결과가 2008 년에 회사의 매출에 추가되어 더 높은 수준을 보여줬다. 이후 2 년 동안 매출은 2008 년보다 약간 낮아졌지만 (하지만 EPS는 상승) 어려운 경제 상황으로 인한 매출액의 감소폭은 줄어 들었다.
놀랍게도 ABM은 대 불황의 해마다 주당 순이익이 증가했다. 이를 달성 할 수 있는 회사는 거의 없다. 또한 ABM은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에서 회복력이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탄력적 인 고객의 고 마진 작업 주문 증가 덕분에 ABM은 항공 산업 및 교육 분야에서 전염병이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을 쉽게 상쇄했으며, 그 결과 올해 주당 순이익이 사상 최고 수준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전반적으로 ABM은 정상적인 경제 기간 동안 낮은 영업 마진과 부진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지만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는 매우 탄력적인 편이다. 이러한 탄력성은 주식의 장기 수익률을 유지하고 주주가 오랜 시장 베어 마켓 기간 동안 주식을 쉽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중요한 장점이다.
평가 및 기대 수익
ABM은 회계 연도 2020 년에 $ 2.10의 기록적인 주당 순이익을 창출 할 것으로 예상된다. 결과적으로 주식은 현재 17.1의 주가 수익률로 거래되고 있습고, 이는 지난 10 년 동안 주식의 평균 주가 수익률 17.5보다 약간 낮은 수준이다. 우리는 17.5가 이 주식의 공정 가치에 대한 합리적인 추정치라고 생각한다.
마진이 낮고 성장 전망이 낮은 주식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값싼 밸류에이션은 아니지만 회사는 앞서 언급 한 유기적 수익 성장의 낮은 한 자릿수 비율과 마진 개선 노력 ABM을 포함하여 수익 성장을 위한 몇 가지 장기적 촉매제가 있다.
5 년 안에 우리가 가정한 적정 밸류에이션 수준에서 주식이 거래된다면, 수익 배수의 확대로 인해 연간 0.5 %의 수익률은 미미한 수치일 것이다.
또한 배당 수익률은 2.0 %이다. 이 수익률은 S & P 500 수익률 (1.6 %)보다 다소 높지만 특히 회사의 낮은 성장률을 감안할 때 여전히 부진하다고 보인다.
그리고 최근 배당금 인상은 매우 작았으며 일반적인 2 % 또는 3 % 범위에서 증가했다. ABM은 인상적인 배당금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현재 수익률과 배당 성장률이 모두 부족한 상태이다.
ABM은 향후 5 년 동안 연평균 5.0 %의 주당 순이익을 증가시킬 것이다. 배당금 2.0 %와 수익 대비 가격 비율의 연간 0.5 % 확장을 결합하면 연간 총 수익률은 연간 7.5 %에 이를 수 있다. 이것은 놀라운 기대 수익률은 아니지만 신뢰할 수 있고 탄력적 인 배당 성장 주식을 찾는 위험 회피 투자자에게는 만족스러운 수준일 것이다.
마지막 생각들
ABM은 확실히 고수익 주식이 아니며 고배당 성장 주식도 아니다. 그러나 이는 안정적이고 일관성을 유지함을 의미한다. 배당금 지급에 대한 ABM의 길고 인상적인 역사는 시장에서 공개적으로 거래되는 수천 개의 주식에 비해 배당왕이 매우 드물기 때문에 중요한 점이다.
ABM의 유기적 성장은 그대로이며 인수는 성장을 끌어낸다. 결국 성장은 향후 글로벌 확장과 지속적인 마진 증가에 달려 있다.
합리적인 밸류에이션과 성장을 고려하면 연간 총 수익률은 향후 5 년 동안 7.5 % 예상으로 괜찮은 수준일 수 있다. ABM은 배당왕이지만 높은 배당 수익률을 위해 매수할 주식은 아니라고 보인다. 대신, 불황 속에서 탄력적 인 이익을 가진 느리고 꾸준한 배당 성장 주식이라고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출처: Dividend Kings In Focus Part 11: ABM Indust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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