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판 Stepan Co. (SCL)
사업 개요
Stepan은1932 년 23 세의 Alfred C. Stepan Jr가 Chemical Distributors로 설립한 회사이다. 이 기업의 첫 제품은 시카고 노스 피어 터미널의 임대 데스크에서 판매 된 일리노이 주 시골 도로 먼지를 제어하는 화학 물질이었다. 이 작은 시작은 수십억 달러의 화학 대기업의 시작이었다.
본사는 일리노이에 있으며 계면 활성제, 특수 제품, 살균 및 섬유 연화 4 차, 프탈산 무수물, 폴리 우레탄 폴리올 및 식품, 보충제 및 제약 시장을 위한 특수 성분을 포함한 기초 및 중간 화학 물질을 제조한다.
노스 피어 터미널의 임대 데스크에서 시작해서 현재 북미 및 남미, 아시아 및 유럽 전역의 11 개국에 18 개 제조 시설을 갖춘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또한 Stepan은 글로벌 R & D 센터, 전 세계 유통 네트워크 및 다양한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Stepan은 계면 활성제, 폴리머 및 특수 제품의 세 가지 사업 부문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비즈니스는 다양한 시장에 제품을 제공하고 이는 Stepan이 소규모의 산업에 속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경기 침체기에 강한 중요한 특성이다.
계면 활성제 사업은 전체 매출의 약 2/3를 차지하는 Stepan의 최대 매출 분야이다. 계면 활성제는 수용성 성분과 수 불용성 성분을 모두 포함하는 유기 화합물이다. 계면 활성제는 세제, 세정제, 유화제, 발포제 또는 소포제, 점도 강화제, 탈지제 등과 같은 소비자 및 산업용 세정 화합물의 핵심 성분이다.
Stepan은 광범위한 계면 활성제 화학 물질을 제공하고 고객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맞춤형 계면 활성제와 배합 된 혼합물을 만든다. 이러한 계면 활성제는 샴푸 용 발포제, 오일 제거에 사용되는 제제 및 농업 살충제 용 유화제와 같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 사용된다.
폴리머 사업은 Stepan에서 두 번째로 큰 부문이며 회사 매출의 약 30 %를 차지한다. 폴리머 부문은 폴리 에스테르 폴리올, 분말 코팅 수지 및 프탈산 무수물의 세 부분으로 더 세분화된다. 폴리 에스테르 폴리올은 다양한 폴리 우레탄 및 폴리이 소시 아누 레이트 응용 분야에 사용된다. Stepan은 경질 폼은 물론 다양한 코팅, 접착제, 실란트 및 엘라스토머 응용 분야에 사용하기 위한 모든 종류의 방향족 및 지방족 폴리 에스테르 폴리올을 생산한다.
폴리 에스테르 수지는 히드 록실 또는 카르 복실 기능으로 설계되었으며 다양한 경화제와 결합하여 내구성 있고 매력적이며 환경 친화적 인 분말 코팅을 형성한다. 회사의 RUCOTE 수지는 다양한 제품의 마감재의 품질, 성능 및 시각적 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무수 프탈산은 스테판 폴리머 사업부의 중요한 부분이다. 많은 폴리 에스테르 폴리올 화학에 사용되는 것 외에도 프탈산 무수물은 가소제 및 불포화 폴리 에스테르 수지의 핵심 원료이다.
세 번째 부문 인 특수 화학 부문은 Stepan의 매출이 가장 적으며 회사 전체의 약 5 % 를 차지한다. 이 부문은 식품, 영양 및 제약 산업에서 사용되는 영양 오일을 생산한다. 이는 식이 보조제, 음료, 영양 분말, 유아 영양 및 체중 관리와 같은 시장에서 특정 영양 기능을 제공하는 천연 성분이다.
Stepan의 시가 총액은 25 억 달러이며 올해 총 매출은 약 18 억 달러로 작년보다 2 % 감소 할 것으로 예상된다.
성장 전망
Stepan의 2 분기 보고서는 상단 및 하단 라인에 대한 기대치를 상회했지만 이는 보고 이전에 추정치가 낮아 졌기 때문이다. 총 수익은 환율의 불리한 영향과 낮은 판매 가격이 4 %의 강력한 거래량 증가를 상쇄함으로써 전년 대비 3 % 감소했다.
계면 활성제 매출은 6 % 증가한 3 억 3300 만 달러, 폴리머 매출은 20 % 감소한 1 억 1,200 만 달러, Specialty Products는 17 % 감소한 1,600 만 달러를 기록했다. 계면 활성제 양은 COVID-19로 인한 세척 및 소독 최종 시장의 수요 증가로 인해 10 % 증가했다. 경질 폴리올 판매량은 건설 프로젝트 지연 및 취소로 인해 8 % 감소했다.
매출 총 이익률은 170bp 상승한 매출액 21.4 %, 영업 이익률은 매출액의 9.7 %로 100bp 상승 해 상대적으로 부진한 매출에도 불구하고 실적이 좋았다. 폴리머 사업이 총 수익의 약 30 % 를 담당하지만 스테판 영업 이익의 약 절반을 제공한다는 사실은 주목해야 한다. 이러한 약점은 회사에 의미 있는 마진 하락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폴리머 사업이 수요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은 염두에 두어야 한다.
Stepan은 최근 몇 년 동안 폴리머 제품을 다각화 했으며, 이것이 더 강화되면 수익 성장 잠재력도 증가 할 것이다. 오늘날 이 분야가 겪고 있는 침체는 일시적 일 것일 수 있으나 수요 감소 대비 복귀가 느릴 수 있다.
회사의 성장 전략은 부가가치 응용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흐름을 개발하는 R & D, 현재 제품에 대한 새로운 프로세스 개발 및 기존 프로세스 개선을 포함한다. 또한 필요한 경우 기업 인수를 통해 제조 능력 또는 기타 전략적 이점을 확보한다. 글로벌 고객들과 근접한 곳에 제조 설비 및 영업 사무소를 설립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Stepan은 로컬 파트너와 합작 투자를 통해 전략적 제휴를 통한 성장을 도모한다. 이 포괄적 인 성장 전략은 과거에 Stepan에게 효과적이었으며 진정한 성장주는 아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전략을 사용하여 의미 있는 수익 증가를 가져왔다.
특히 폴리머 수요 정상화로 2021 년까지 7 % 반등하기 전 올해 매출은 2 % 대 감소가 예상된다. 갑작스런 변수로 인해 이것이 바뀔수도 있지만 한 자리수의 중간 성장은 장기 전망으로 합리적일 것이다. 물론 코로나19로 인해 회사의 전망은 이전보다 더 많은 변동성을 보일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점은 회사의 수익성이 가장 높은 사업 인 폴리머가 북미에서 여전히 점유율 손실과 마진 손실을 겪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올해 실적에 부담이 될 것이며 약세가 2021 년까지 계속되면 EPS 성장률이 정체될 수 있다. 이 회사는 오늘날 폴리머 사업 부진에도 불구하고 사업을 잘 관리하고 있지만 수익 창출을 위해 폴리머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 추세를 지속할 수 는 없을 것이다.
스테판의 성장은 과거에는 다소 굴곡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장기적 성장을 이루었다. 폴리머 사업의 수요 감소는 스테판의 현재 주요 수익 위험 요소임에 분명하다.
경쟁 우위 및 경기 침체 성과
Stepan의 경쟁 우위는 고객 기반 및 다양한 시장, 글로벌 공급망 및 유통 네트워크, 기술 전문성이 포함된다. Stepan은 틈새 시장에서 진정한 시장 리더이며 지난 80 년 동안 성장을 지속했다.
Stepan의 고객은 농산물, 건설,식품 보조제, 청소 제품, 개인 관리, 세탁, 유전 서비스, 의약품 등과 같은 시장을 포함하여 매우 다양하다. 이렇게 다양한 시장과 산업을 보유한 회사는 그리 많지 않다. 이것은 경기 침체에 강하고 많은 성장 기회를 만들어 낸다.
그러나 우리는 현재 경기 침체가 특정 경제 부문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전 경기 침체와는 다르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이것은 Stepan의 폴리머 사업에 타격을 주지만 특정 계면 활성제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전 세계 11 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가까이에 기술 전문가와 영업 전문가를 두어 제품을 개발하고 문제를 미국에 집중시키는 것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마진을 개선하고 공급 업체 위험을 줄이는 수직 공급망을 추가한다면 Stepan의 글로벌 커버리지는 상당한 자산이 될 수 있다.
Stepan의 제품은 필수제이다. 즉, 경기 침체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대 불황 기간 동안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다. 대 불황 기간 및 이후 스테판의 주당 순이익은 다음과 같다.
· 2007 년 주당 순이익 0.75 달러
· 2008 년 주당 순이익 1.20 달러 (60 % 증가)
· 2009 년 주당 순이익 2.92 달러 (143 % 증가)
· 2010 년 주당 순이익 $ 2.95 (1.0 % 증가)
2009 년을 제외하면 이 기간 동안 수익이 매년 상승했고, 엄청난 마진 개선으로 인해 Stepan은 세계를 장악 한 경제 불안에도 불구하고 수익이 급격히 증가했다. 영업 이익률은 2006 년 1.4 %에 불과했지만 2009 년 8.2 %로 정점을 찍어 이 기간 동안의 성장을 견인했다.
Stepan은 경기 침체에 매우 강하며 이는 주주들에게 제공하는 이점이다. 그러나 이번 경기 침체는 분명히 이례적이며 Stepan은 두 부문에서 수요가 급감하고 있다. 적절한 시기에 계면 활성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지만 Stepan은 수익성을 위해 폴리머에 크게 의존하고 있고 현재 폴리머 수요의 불확실한 환경을 주의해야 한다.
평가 및 기대 수익
올해의 주당 순이익은 $ 5.20로 예상되며, 이는 작년 대비 소폭 상승이다. 회사는 마진 상승이 수요 감소를 상쇄하여 손실보다 약간 더 큰 이익을 창출 할 것으로 예상한다.
현재 주가가 110 달러 인 상태에서 Stepan은 수익 대비 주가 수익률 21.1로 거래되며 이는 우리의 공정 가치 추정치를 훨씬 초과하는 17 배의 수익이다. Stepan은 제로 금리 환경에서 배당주가 계속해서 입찰됨에 따라 한동안 충분히 제 가치를 평가 받았다. 우리는 밸류에이션이 회사의 예상 성장 대비 너무 높다고 생각한다. 이에 향후 밸류에이션은 연간 약 4 % 낮아질 것으로 전망한다.
배당왕 스테판은 반세기 이상 주주들에게 현금 배당을 지속해왔고, 최근 자본 수익률 성장은 인상적이었다.
지난 10 년 동안 Stepan은 자사의 총 연간 자본 수익 (자사주 매입 및 배당)을 13 %까지 끌어 올렸다. 이는 매우 인상적이며 장기적인 성장을 약속하는 것은 아니지만 배당금은 수입의 1/5로 매우 안전한 수준이다.
배당 수익률이 1.0 %로 인상적이지는 않지만 투자자는 배당금이 안전하다는 사실을 알고 밤에 잘 수 있으며 앞으로 수십 년 동안 계속해서 인상 될 것으로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1 % 수익률과 5 % 예상 연간 성장률 및 4 %의 밸류에이션 하락 전망은 향후 몇 년 동안 Stepan의 총 연간 수익률이 1.6 %에 불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 생각들
낮은 배당 수익률로 인해 Stepan은 배당왕 지위에도 불구하고 고소득 주식으로 인정을 받지는 못하고 있다. 또한 수익 성장에 대한 미래 기대치에 비해 과대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 향후 기대 수익은 다소 약화되었으나 여전히Stepan은 틈새 시장의 선두 주자이며 강력한 기업이다.
출처: Sure Dividend “Dividend Kings In Focus Part 1: Step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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