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성 안정화 여부가 중요
3QFY20: 매출액 컨센 상회, 전략적 비용 증가로 이익은 하회
FY20년 3분기(10월결산)에 여전히 높은 주택개량 수요로 매출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한 반면 코로나19 관련 비용과 전략적인 투자 진행으로 이익은 시장 컨센을 소폭 하회했다. 매출액 223억 달러 (+ 28.3% yoy), 조정 EPS 1.98 달러(+40.4%)다. 코로나19 대 응 비용(2.9억 달러)과 미국 매장 내의 상품 시스템 개선을 위한 조정 비용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률은 9.8%를 기록, 전년 동기대 비로는 소폭 개선되었으나 2분기(15%) 대비 떨어졌다.
동일매장 성장 +30.1%, 온라인 매출 +106%
매출 관련 지표는 모두 예상대비 좋았다. 객단가와 거래건수가 각 각 13.7%, 16.4% 증가, 3분기 동일매장 성장률은 30.1%로 시장 예상(22.8%)을 크게 상회했다. 미국 동일매장은 30.4% 증가했 다. 온라인 매출 증가는 106%로 여전히 세 자릿수 성장을 이어 갔으며 온라인 비중은 7%로 올랐다. 전체 매출, 온라인 매출, 동 일 매장 등 주요 성장지표는 전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경쟁사 홈 디포를 앞섰다. 코로나19 이후 DIY 수요가 특히 높아지며 DIY 매출 비중이 높은 로우스의 매출 성장이 더 큰 탄력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홈디포 대비 뒤쳐져있는 Pro(사업자) 매출도 규모면에 서는 아직 크게 못 미치지만 3분기에 20% 넘게 증가했다.
실적 발표 후 하락
출처: 하나글로벌 리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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