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내재 가치와 시장 가치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지만 둘 다 회사를 평가하는 방법들입니다. 내재 가치는 시장 가치에 관계없이 회사의 실제 실제 가치에 대한 추정치입니다.
시장 가치는 회사의 주가에 반영된 회사의 현재 가치입니다. 따라서 시장 가치는 내재 가치보다 상당히 높거나 낮을 수 있습니다. 시장 가치는 일반적으로 상장 기업의 시가총액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발행 주식 수에 현재 주가를 곱하여 얻습니다.
핵심 사항
- 내재 가치와 시장 가치는 회사를 평가하는 두가지 방법임
- 시장 가치는 단순히 시장이 회사를 얼마로 평가하는지 또는 회사를 구입하는 데 드는 비용을 측정한 것
- 상장 기업의 경우 시장 가치를 결정하기 쉽지만 사기업의 경우 조금 더 복잡 할 수 있음
- 내재 가치는 시장의 가치와는 별개로 기업의 실제 가치에 대한 추정치임
- 가치 투자자는 시장 가치보다 내재 가치가 높은 기업을 좋은 투자 기회로 판단함
내재 가치
내재 가치는 가치 투자자가 회사를 분석하는데 사용하는 핵심 측정 항목입니다. 기본 아이디어는 시장이 부여한 가치보다 실제 내재 가치가 더 높은 회사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입니다. 내재 가치는 근본적인 분석의 한 유형입니다. 내재 가치를 평가할 때 재무제표, 시장분석 및 회사의 사업 계획을 포함한 유형 및 무형 요소를 고려합니다 .
회사의 내재 가치를 평가하는 데는 고유한 어려움이 있습니다. 회사의 무형 자산 가치와 같은 변수로 인해 회사의 진정한 가치에 대한 추정치는 분석가마다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분석가는 현금 할인 법을 사용하여 미래 수익을 계산에 포함하는 반면 다른 분석가는 회사의 최신 대차 대조표에 표시된 현재 청산 가치 또는 장부 가치를 위주로 살펴봅니다. 또한 대차 대조표 자체가 내부적으로 생성된 회사 문서이며 자산과 부채를 완전히 정확하게 표현하지 못할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가치 평가에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시장 가치
시장 가치는 현재 주가를 사용한 회사의 가치이며 회사의 실제 내재 가치를 거의 반영하지 않습니다. 대신 시장 가치는 기업에 대한 대중의 감정을 측정하는 데 더 가깝습니다. 그 이유는 시장 가치는 투자 시장의 수요와 공급, 투자자가 회사의 미래에 얼마나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인지를 반영하기 때문입니다. 시장 가치를 결정하는 또 다른 어려운 요소는 부동산 및 비즈니스 라인과 같은 비유동 자산을 평가하는 방법입니다.
강한 투자 수요가 있는 경우 시장 가치는 일반적으로 내재 가치보다 높아 과대하게 평가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투자 수요가 약하면 회사의 저평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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