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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공부/기업 가치 평가

섹터 분석 - 임의 소비재 (Consumer Discretionary) 란?

by tIkIFAMILY 2021. 5. 9.

임의 소비재는 소비자가 필수적이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분류하는 용어이지만 가용 수입이 구매하기에 충분한 경우 바람직합니다. 임의 소비재의 예로는 내구재 , 고급 의류, 엔터테인먼트, 여가 활동, 자동차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상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회사를 일반적으로 소비자 재량권 또는 소비자 순환이라고 합니다.

 

핵심 사항

  • 임의 소비재는 분석가와 투자자가 지켜 보는 비 필수 소비재 및 서비스의 부문 분류입니다.
  •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높은 가처분 소득을 특징으로하는 경제 성장 단계에서 소비자 임의 제품에 더 많이 지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재량 소비재는 일용품을 생산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기업의 분류인 필수 소비재와 대조될 수 있습니다.

 

임의 소비재 이해

재량 소비재의 구매는 해당 상품인 필수 소비재와 비교하여 종종 논의됩니다 . 두 제품 분류는 모두 경제 주기의 영향을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경제가 강할 때 소비자는 더 많이 벌고 소비자 재량 제품에 더 많이 소비합니다. 반면에 경제가 위축 단계에 있을 때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수입이 적고 소비자 방어라고도하는 필수 소비재에 더 많은 지출을 집중합니다.

 

경제 사이클 은 경제에서 소득 및 소비자 지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경제 사이클에는 확장, 최고점, 축소 및 최저점으로 정의되는 4 단계가 있습니다. 성장하는 경제 (정점까지 확장)는 일반적으로 더 많은 지출과 함께 기업과 소비자의 수입이 증가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축하는 경제 (수축에서 최저점으로)는 일반적으로 반대의 영향을 미칩니다.

 

경제 가 성장할 때 일반적으로 소비자는 재량 품목에 지출할 가처분 소득 이 더 많고 힘든 시기에 저축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은 소비자 임의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수요로 이어집니다.

 

또는 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소비자는 저축을 늘리기 위해 비 필수 소비자 재량 제품 구매를 포기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러나 이러한 소비자들은 화장지, 종이 타월, 음식, 음료 및 가스와 같은 기본적인 생활 용품을 구매해야 하며, 모두 필수 소비재로 간주됩니다. 

 

경제 지표와의 관계

경제학자들이 경제 상태를 결정하는 데 도움 이 되는 몇 가지 경제 지표 가 있습니다. 이러한 지표는 소비자 재량 및 필수 소비재 분류 모두에 대한 잠재적 추세를 예측하는데도 중요합니다.

 

1. GDP

일반적으로 국내 총생산 (GDP)은 경제를 분석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입니다. GDP가 성장하면 더 많이 지출하려는 경제가 성장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GDP가 감소하면 이는 위축의 표시이며 더 신중한 지출이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2. 소비자 신뢰

소비자 신뢰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경제가 약화되는 상황에서 소비자의 신뢰는 일반적으로 하락하여 휴가를 미루고 고급 소매점, 대형 화면 TV 또는 값 비싼 신차와 같은 비 필수 제품 구매를 연기함으로써 소비자가 벨트를 강화하게 됩니다. 임의 소비재에 대한 수요 감소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의 판매를 낮추는 선구자이며, 이는 경제 상황을 악화시키고 더 많은 위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임의 소비재 기업의 주식은 위축 초기에 일반적인 주식 시장 하락을 주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서, 개인 소득 및 개인 지출은 일반적으로 소비재 제품에 대한 자세한 지출로 이어지는 증가를 보여줍니다. 수축하는 동안 개인 소득과 개인 지출은 일반적으로 낮습니다.

 

3. 금리

금리는 또한 모든 유형의 경제 주기 동안 따라야 할 흥미로운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FOMC ( Federal Open Market Committee ) 및 고정 수입 시장은 일반적으로 성장 단계에서 이자율이 상승하고 수축 시 이자율이 하락합니다. 이자율은 사업 자금 조달을 위해 신용 시장을 활용하는 기업에게 큰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통화 정책은 일반적으로 사업 부양을 돕기 위해 위축 단계에서 금리를 낮추는 것을 추구합니다.

 

4. 대체 지표

소비자 재량 추세를 예측하기 위해 밀접하게 따르는 다른 월간 지표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소매 판매
  • 비농업 급여
  • 실업 수준
  • 노동 시장 시간
  • 노동 시장 수입
  • 제조 활동
  • 서비스 활동
  • 주택 판매
  • 건축 활동

투자 전략 : 재량권 대 스테이플

경제가 성장하면 거의 모든 부문에서 주가가 상승합니다. 이것은 이익 증가와 더 많은 가처분 소비자 소득으로 도움이 됩니다. 성장 단계는 일반적으로 주식 투자를 훨씬 더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종종 경기 회복의 조짐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소비자 재량 주가 주식 시장 회복을 이끌 것입니다.

 

대조적으로, 경제가 위축될 때 투자자는 주식 소비재 주식뿐만 아니라 회사채 및 국채와 같은 기타 위험이 낮은 투자로 전환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투자는 더 많은 안전을 제공하는 동시에 실행 가능한 수익을 창출합니다.

 

ETF

많은 투자자들은 모든 유형의 경제 사이클에서 섹터 교환 거래 펀드 (ETF)를 통해 베팅을 하고 싶어 합니다. 이 펀드는 다각화를 통해 위험을 제한하는 동시에 투자 포지션의 집중을 허용합니다. 임의 소비자 및 필수 소비자 카테고리에서 State Street Global Advisors는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소비자 임의 선택 부문 SPDR 펀드 (XLY)에는 S & P 500의 소비자 임의 주식이 포함됩니다. 2020 년 8 월 기준 상위 보유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마존 (AMZN)
  • 홈 디포 (HD)
  • 맥도널드 (MCD)
  • 나이키 (NKE)
  • 로우스 (LOW)

 

필수 소비재 선택 섹터 SPDR 펀드 (XLP)에는 S & P 500의 필수 소비재 주식이 포함됩니다. 2020 년 8 월 기준 상위 보유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록터 앤 갬블 (PG)
  • 펩시코 (PEP)
  • 월마트 (WMT)
  • 코카콜라 (KO)
  • 몬델레즈 (MDLZ)

이러한 ETF는 다양한 유형의 경제 사이클을 탐색할 때 고려할 좋은 투자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Investo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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