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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공부/기업 가치 평가

섹터 분석 - 필수 소비재 (Consumer Staples) 란 무엇일까요? - 프록터앤갬블 PG, 킴벌리 클락 KMB, 필립모리스 PM, KXI, VDC, PMJ 등

by tIkIFAMILY 2021. 5. 7.

필수 소비재란?

필수 소비재라는 용어는 소비자가 사용하는 필수 제품군을 의미합니다. 이 카테고리에는 식음료, 가정용품, 위생 용품, 술 및 담배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상품은 사람들이 재정 상황에 관계없이 예산을 삭감할 수 없거나 삭감할 수 없는 상품입니다.

 

필수 소비재는 비주기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즉, 경제가 아무리 잘 작동하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항상 수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필수 소비재는 비즈니스 사이클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사람들은 가격에 관계없이 상대적으로 일정한 수준의 필수 소비재를 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Pixabay

 

핵심 사항

  • 필수 소비재 주식은 항상 수요가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거나 판매하기 때문에 비주기적인 회사를 나타냅니다.
  • 꾸준한 성장이 특징인 필수 소비재 부문은 불황기에 투자자들에게 안식처입니다.
  • 필수 소비재 주식은 지속적인 성장, 견고한 배당 및 낮은 변동성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필수 소비재의 기초

미국 국민 총생산 (GNP)의 거의 70 %를 차지하는 소비자 지출은 경제에 많은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경제 성장과 감소는 일반적으로 주기적인 소비자 지출에 의해 주도됩니다. 순환은 썰물과 흐름이 있거나 소비자가 더 많이 소비하는 시간과 더 보수적인 소비 습관이 있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필수 소비재 부문에서 생산 및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지출은 수요의 가격 탄력성이 감소하기 때문에 주기적이지 않은 경향이 있습니다. 가격 탄력성은 가격 변화에 따른 소비자 수량 수요의 변화를 설명하는 경제 개념입니다. 필수 소비재에 대한 수요는 경제 상태나 제품 비용에 관계없이 상당히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필수 소비재 부문의 구성

약국과 같이 의약품을 판매하는 회사는 작물을 생산하고 재배하는 회사와 마찬가지로 이 부문에 포함됩니다. S & P 500 지수 내에서 필수 소비재는 6 개 산업으로 분류됩니다.

 

  • 음료수

  • 식품 소매

  • 식품

  • 가정용품들

  • 개인 제품

  • 담배

 

필수 소비재에 대한 대체품은 없지만 소비자는 가장 저렴한 제품을 쇼핑할 때 많은 옵션을 갖게 됩니다. 이는 상품 가격이 상승하는 환경에서 공급 업체 간의 경쟁을 매우 어렵게 만듭니다. 가격 경쟁을 위해 필수 소비재 생산자는 새로운 기술과 프로세스를 채택하여 비용을 낮출 수 있거나 혁신적인 제품을 도입하여 차별화해야 합니다.

 

필수 소비재 재무 성과

필수 소비재 부문은 1962 년 이후 한 부문을 제외한 모든 부문을 능가했습니다. S & P 다우 존스 지수에 따르면 2021 년 4 월 26 일로 끝나는 10 년 동안 필수 소비재 부문은 연간 8.20 % 수익을 올렸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필수 소비재 부문이 지난 세 번의 경기 침체기 또는 국내 총생산 (GDP)의 마이너스 성장 기간 동안 S & P 500을 능가했다는 것입니다. 낮은 변동성으로 인해 필수 소비재 주식은 방어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필수 소비재에 투자

지속적인 제품 수요에 힘 입어 필수 소비재 기업은 경기 침체기에도 일관된 수익을 창출합니다. 결과적으로 필수 소비재 주식은 약세장에서 다른 부문의 주식보다 훨씬 적게 하락합니다. 식품, 술, 담배와 같은 일부 제품의 경우 경기 침체기에 실제로 수요가 증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필수 소비재 부문은 또한 다른 부문에서 생성된 것보다 더 큰 경향이 있는 구성 요소의 풍부한 배당 수익률로 투자자를 유혹합니다. 느리고 꾸준한 특성으로 인해 필수 소비재 주식은 경기 침체 기간 동안 계속해서 배당금을 지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종종 배당금을 계속 늘릴 수 있습니다. "Dividend.com"에 따르면 연간 배당률은 2015 년 종료된 20 년 동안 8 % 증가했습니다.

 

주식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배당금 규모도 증가하지 않으면 배당 수익률이 떨어집니다. 반대로 주식 가격이 떨어지고 배당금 지급이 변경되지 않으면 배당 수익률이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COVID-19 유행병의 여파로 주가가 급격히 하락했을 때 State Street의 필수 소비재 섹터 지수 ETF (XLP) 수익률은 주로 동일한 배당금을 내는 저가 주가로 인해 2.74 % 에서 3.00 %로 상승했습니다.

 

또한, 필수 소비재는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중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주식은 시장 불황의 소비자 재량 부문에 반하는 방식으로 수행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포트폴리오에 균형을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전 세계적으로 확장함에 따라 필수 소비재에 더 많은 성장이 가능하지만 위험한 고성장 주식의 붐 및 불황과는 달리 배당 수익을 지원하는 일관된 수익을 가져 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장점

  • 꾸준한 배당금, 수입

  • 약간의 변동성

  • 낮은 위험

  • 불황기 피난처

단점

  • 느린 성장

  • 제한된 최고

  • 금리 상승 시 실적이 저조

필수 소비재 주식은 꾸준한 성장, 탄탄한 배당, 낮은 변동성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개별 필수 소비재 회사 (P & G), B & G Foods (BGS), Kimberly-Clark (KMB), Phillip Morris (PM) 등 업계 선두 기업의 주식을 구매하거나 해당 부문에 특화된 뮤추얼 펀드 또는 교환 거래 펀드 (ETF)를 구매하여 필수 소비재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필수 소비재의 실제 사례

많은 주요 투자 회사가 일부 소비자 필수품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Vanguard는 VDC, 필수 소비재 ETF 및 필수 소비재 지수 뮤추얼 펀드를 제공합니다. Invesco는 보다 일반적인 S & P SmallCap Consumer Staples ETF와 함께 역동적인 식음료 ETF 인 PBJ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적으로 투자를 시도하고 싶다면, 결국 사람들은 전 세계의 필수품이 필요합니다. WisdomTree Emerging Markets Consumer Growth ETF (EMCG)와 iShares Global Consumer Staples ETF (KXI)는 두 가지 옵션입니다.

 

출처: Investo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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