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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아이디어

서베이몽키 SurveyMonkey ( SVMK ) 저평가 매수 타이밍일까요?

by tIkIFAMILY 2021. 2. 13.

SurveyMonkey의 주식은 회사가 4 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FY21 지침을 발표 한 후 10 % 이상 하락했습니다.

투자자의 주요 문제는 SurveyMonkey의 지침이었습니다.

회사는 1 분기에 15 % 성장률, FY21 년 전체 성장률 16-18 %로 둔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일반적으로 실제보다 몇 점 더 가볍게 가이드했으며 4 분기까지 실행은 견고하게 유지되었습니다.

SurveyMonkey 의 밸류에이션은 단 ~ 8 배의 전방 수익으로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오늘날의 시장에서 견고하고 성장하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재고에 대한 좋은 거래를 볼 때마다 신속하게 처리해야합니다. SurveyMonkey ( SVMK )는 제 십자선에있는 주식 중 하나입니다. 설문 조사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고객 경험 관리 (CX) 소프트웨어 회사는 회사를 소비자에게 처음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4 분기 실적을보고했으며 이에 대한 응답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문제는 4 분기 결과가 아니라 SurveyMonkey의 지침에있었습니다. 경영진의 1 분기 급 감소 예측으로 인해 SurveyMonkey의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10 % 이상 하락했습니다.

제 생각에, 하락은 이미 시작하기 좋은 성장 소프트웨어 회사를 구입할 수있는 매우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분기의 세부 사항과 SurveyMonkey의 여행 능력에 위험 신호가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이 회사의 주요 강세 요인에 대해 다시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대기업의 엄청난 성장과 견고한 시장 출시. 
많은 소비자들이 SurveyMonkey를 인터넷 설문 조사를 지원하는 웹 사이트로 인식 할 것입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회사는 그 이상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이제 기업을위한 완전한 CX (고객 경험) 제품군으로 자리 매김하여 기업이 고객으로부터 귀중한 피드백 스트림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기업 고객은 SurveyMonkey의 가장 최근 분기에 약 8k에 불과한 25 % 성장했지만 전체 매출의 29 %에 불과하지만 여전히 확장의 여지가 충분합니다.

반복 수익.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회사로 전환하는 것에 대한 좋은 점 중 하나는 SurveyMonkey의 수익 기반이 이제 대부분 반복된다는 것입니다. SurveyMonkey 사용자의 87 %는 현재 반복되는 연간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달러 기준 순 유지율은 100 % 이상입니다.

풍부하게 거래되는 컴포지션.
 
SurveyMonkey의 가장 가까운 동료 중 하나는 Qualtrics ( XM )로, 몇 년 전 계획된 IPO 이전에 회사를 인수 한 SAP ( SAP ) 에서 분사 한 후 방금 공개되었습니다 . 고객 피드백 / CX 공간에 대한 더 큰 열정은 SurveyMonkey의 거리 매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SurveyMonkey의 수익이 하락한 후, 주식은 밸류에이션 상승을 의식하는 성장 투자자들에게 진정한 번개 막대가 되었습니다. 현재 수익 후 주가가 24 달러에 육박 할 때 SurveyMonkey의 시가 총액은 34 억 8 천만 달러입니다. SurveyMonkey의 최근 대차 대조표에서 현금 2 억 2,440 만 달러와 부채 2 억 1,360 만 달러를 뺀 후 회사의 기업 가치는 34 억 7 천만 달러입니다.

투자자들이 싫어했던 현 FY21에 대한 SurveyMonkey의 가장 최근 지침과 비교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urveyMonkey의 올해 매출액은 $ 436 ~ $ 443 백만은 전년 대비 16 ~ 18 % 성장을 나타냅니다. 이 범위의 중간 지점에 대해 SurveyMonkey는 7.9 배의 EV / FY21 수익으로 거래됩니다. 이는 대부분의 다른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주식보다 높은 10 대 / 낮은 20 대 성장률에 비해 저렴한 배수입니다.

투자자들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SurveyMonkey가 다음 분기부터 급격한 감속을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회사의 1 분기 중간 매출 1 억 5 천 5 백만 달러는 전년 대비 14 % 성장으로 둔화됨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4 분기에 전년 대비 20 % 성장하고 강력한 고객 추가 (특히 비즈니스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 사이에서) / 지속적으로 ARPU가 확대됨에 따라 이러한 전망은 연속적인 측면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쪽이든, SurveyMonkey의 수익 후 주가 하락과 적당한 평가가 이미 이러한 감속을 보상합니다. 

나에게 이 하락은 CX 틈새 시장에서 카테고리 리더가되고, 성장과 수익성의 균형을 잘 맞추는 회사에서 환상적이고시기 적절한 구매 기회를 나타냅니다.

Q4 다운로드
이제 전반적으로 월스트리트의 기대치를 뛰어 넘은 SurveyMonkey의 가장 최근 분기 별 결과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4 분기 수익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SurveyMonkey의 4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0 % 증가한 1 억 1,000 만 달러 (월스트리트의 예상 1 억 5 천 5 백만 달러 또는 전년 대비 + 19 %를 상회했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여유가있을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현재까지 SurveyMonkey가 매우 꾸준한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3 분기에는 전년 대비 20 %, 2 분기에도 전년 대비 21 % 성장했습니다. 지금까지 회사가 1 분기에 대해 암시하고있는 감속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4 분기에는 고객 지표도 전반적으로 강력했습니다.

이 회사는 4 분기에 총 1 만 8 천 명의 유료 사용자와 500 명의 신규 기업 고객을 추가했으며, 이는 지난 몇 분기 동안 고객을 추가 한 것과 거의 같은 속도입니다. 

또한 주목해야 할 중요한 사항 : ARPU는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4 분기에 전년 대비 6 % 증가한 $ 494 (그리고 몇 분기 동안 가장 큰 연속 증가로 고객을 더 큰 패키지로 상향 판매하는 데 성공했음을 나타냄). 또한 SurveyMonkey의 연간 사용자 비율도 4 포인트 증가한 88 %로 이탈의 여지가 거의없는 매우 안전한 고객 기반을 제시합니다.

SurveyMonkey는이 분기의 시장 진출 강세가 무료 평가판에서 유료 요금제로의 강력한 전환 (회사의 가격 조정 및 프로모션 제공에 도움이 됨)과 Teams 제품의 지속적인 강점에 의해 주도되었다고보고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뷰티 회사 인 Avon, 프랑스의 거대 소매업 체인 Carrefour, 메모 작성 앱 Evernote를 포함하여 기업 고객 기반에 눈에 띄는 여러 이름을 추가하여 산업 전반에 걸쳐 SurveyMonkey 도구의 광범위한 적용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그러나 CEO Zander Lurie는 회사가 시장의 최고 (가장 큰) 끝에서 내부 기업 판매 목표에 미치지 못했다고 언급했습니다. 

4 분기 실적 발표 에 대한 그의 준비된 발언에 따르면 :
2020 년 4 분기 엔터프라이즈 결과는 우리가 목표로 삼은 최고점, 특히 상위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획득하는 데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함에 따라 거래 규모가 늘어날 것으로 믿습니다. 원격 근무는 핑계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경쟁하는 환경은 우리가 이길 환경입니다. "

이 회사가 대규모 고객 판매를 강화하기 위해 취하고 있는 이니셔티브에는 중요한 잠재 고객을 위해보다 고가 (읽기 : 고가) 솔루션을 패키징하고, 기업 계정에 더 집중하기 위해 영업 팀을 재구성하고, 새로운 최고 고객 책임자를 기준을 높이는데 도움이되는 20 년 이상의 외부 영업 경험 인력 확보입니다.

수익성 측면에서 SurveyMonkey는 4 분기에도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강력한 비용 규율 (특히 매출이 20 % 증가 함에도 불구하고 일반 및 관리 지출이 전년 대비 거의 동일하게 유지되었다는 사실)은 SurveyMonkey가 견적 영업 마진을 7.2 %로 끌어 올려 순차적으로 5 포인트 향상되었으며 8 포인트 이상 향상되었습니다. 이전 4 분기 이후 개선되었습니다.

핵심 사항
SurveyMonkey의 4 분기 실적 및 FY21 지침에 대한 시장의 초기 반응에도 불구하고 SurveyMonkey 주식을 피할 즉각적인 이유가 없습니다. 투자자는 기업 중심의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하며 그 동안 적절한 가치를 활용해야합니다.

출처: Seekingalp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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