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 펀더멘털을 분석 할 때 트레이더는 지역적 관점에서 수요를 평가해야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인도가 아직 명확하지 않은 청정 에너지 계획 때문에 수요의 미래에 주요 업체가되지 않을 것이라는 정기적 인 대화를 보았습니다. 이 말을 듣지 마십시오.
오늘날 인도는 석유 및 석유 제품 의 주요 소비국이며 앞으로 몇 년간 더 중요한 소비자가 될 것입니다. 청정 에너지 성장에 대한 언론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거래자들은 인도의 석유 수요가 10 년 동안 다른 어떤 국가의 석유 수요보다 훨씬 더 많이 증가 할 것이라고 믿을만한 모든 이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상인은 인도와 그 수요를 지켜봐야합니다.
인도의 청정 전력 전환에 대해 많은 수다쟁이가 있었고 앞으로도 계속 될 것입니다. 인도의 에너지 전망에 대한 IEA 보고서 발표를 다루는 블룸버그 의 최근 기사는“인도는 청정 에너지 전환에 1 조 4 천억 달러를 더 지출해야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제목을 달았습니다.
1 조 4 천억 달러는 20 년에 걸쳐 분할 될 수 있지만 여전히 연간 700 억 달러로 나옵니다. 이는 불합리한 수치이며, 현재 인도의 정책이 원하는 것보다 70 % 더 많은 수치입니다. 그러한 계획과 목표는 완전히 비현실적입니다.
2019 년 인도는 미국과 중국에 이어 세 번째로 큰 석유 및 석유 제품 소비국 이었습니다. 그해 수요는 490 만 bpd에 달했지만, 많은 사람들은 경기 침체와 몬순 계절이 수요 증가를 방해하지 않았다면 더 높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의 경제 미래를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IEA조차 인도가 석유 수요 증가의“핵심 동인”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IEA 능 인도의 석유 수요가 2024 년까지 600 만 bpd로 증가 할 것으로 예측 합니다. 요컨대 인도의 석유 수요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비현실적인 청정 에너지 투자 목표를 믿지 않고 거래자들은 인도의 수요 증가가 석유 시장의 펀더멘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이해하기 위해 다음 사항에 집중해야합니다.
인도는 현재 정제 제품의 순 수출국이지만 소비 패턴의 변화로 인해 인도는 자체 정제 능력을 크게 늘리지 않으면 곧 순 수입국이 될 수 있습니다.
인도는 정제 능력을 2025 년까지 500 만 bpd에서 800 만 bpd로 늘릴 계획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IEA는 그런 종류의 성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인도의 정제 능력은 2024 년까지 570 만 bpd까지만 증가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렇다면 인도는 국내 소비를 따라 잡기 위해 원유와 함께 더 많은 휘발유 및 디젤 연료를 수입해야합니다. 그러나 인도에 새로운 정유소를 건설하는 데있어 국제 석유 회사들의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프로세스는 부분적으로 인도의 비즈니스 시스템으로 인해 느려졌습니다. 트레이더에게는 석유와 정제 제품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인들은 인도의 석유가 어디에서 나오는지 알아야합니다. 인도의 국내 석유 매장량은 중국보다 적고 인도의 생산 능력은 중국보다 적습니다.
따라서 인도의 석유 수입은 인구의 석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크게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인도 석유 수입의 65 %는 중동에서 발생합니다. 이것은 인도를 그 지역의 지정학적 긴장에 취약하게 만듭니다. 현재 이라크는 인도에서 가장 큰 중동 석유 공급국이지만 제재가 해제되면 이란은 인도에 대한 판매를 늘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도는 전략적 위험을 피하기 위해 원유 공급원을 다양화해야한다는 압력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원유를 공급하기 위해 미국, 캐나다 및 브라질에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천연 가스 거래자 및 관련 천연 가스 관련도 봐야합니다. 인도 내부와 국제적으로 주요 조직이 인도에 태양열 및 풍력 에너지 투자를 추진하고 있지만, 인도가 천연 가스를 지향한다면 배출량 프로파일을 개선하는 데 큰 진전을 이룰 수 있습니다.
2019 년 현재 석탄은 인도 에너지 소비의 45 %를 차지했습니다. 석유 및 기타 액체는 25 %, 바이오 매스 및 폐기물 (목재 및 배설물)은 20 %였습니다. 천연 가스는 인도 수요의 6 % 만 공급했습니다.
석탄과 바이오 매스 및 폐기물을 대체하기 위해 천연 가스 사용을 확대하면 인도에서 배출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실 인도는 2008 년에 페르시아만의 연안 천연 가스전을 개발하기 위해 3 개의 인도 기업이이란과 컨소시엄에 들어갔을 때 천연 가스 사용을 늘릴 준비가되어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 관계는 최근 무산됐는데, 보도에 따르면 인도가 미국의 제재로 인해 작업을 지연했기 때문입니다. 바이든 대통령 행정부가 이러한 제재를 해제하면 인도 기업들이 이란과의 협력을 재개하고 더 많은 천연 가스를 인도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인도에 대한 이러한 녹색 에너지 계획의 대부분은 비실용적입니다. IEA의 1 조 4 천억 달러 제안부터 시작하십시오. 2020-2021 년 인도의 총 예산은 약 4,200 억 달러입니다.
2020 년 GDP는 2 조 6000 억 달러 미만으로 추정되었습니다. 다시 말해서 인도는 환경 운동을 위해 연간 700 억 달러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인도가 대규모 인프라 변화에 투자 할 경우 인도 국민은 보편적 인 깨끗한 물 제공과 같은 즉각적인 필요 사항을 해결함으로써 더 많은 혜택을 얻을 것입니다.
2017 년에 에너지 및 전력 담당 장관은 2030 년까지 더 이상 가솔린 또는 디젤 자동차의 국내 판매를 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인도 내 운송 수요, EV 기술의 상태, 평균 인도 가정의 소득 수준을 고려할 때 그것은 터무니없는 생각이었습니다.
EV는 충전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범위가 제한되어있어 장거리에서는 유용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또한 더위로 배터리 전력을 낭비하고 인도에서는 종종 더운 날씨입니다.
EV는 인도 중부의 정글이나 히말라야 도로를 운전하는 동안 쓸모없고 아마도 위험할 것입니다. 게다가, 인도 시장에서 경쟁 할 수있는 저렴한 EV를 제조 할 수있는 사람은 아무도 Tata (NS : TAMO ) 및 현지 경쟁사에서 판매하는 일부 내연 기관 과 비교해 볼 수 없습니다 . 거래자들은 인도에서 오랫동안 석유가 운송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해야합니다.
그러나 거래자들은 지난 6 년 동안 중국에서 나타난 인도의 천문학적 수요 증가를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중국의 수요가 크게 증가한 이유 중 하나는 2015 년 초부터 저 유가를 이용했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전략적 석유 매장량을 대폭 확장했으며 명목상 중국의 민간 기업도 재고를 확대했습니다 (중앙당국의 감독하에 있을 가능성이 있음).
인도는 또한 전략적 석유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지만 중국의 전략을 모방하지 않았습니다. 인도가 지속적으로 재고를 늘리는 데 그렇게 많은 지출을 할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거래자들은 인도 수요에 이러한 종류의 엄청난 증가를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오히려 인도의 수요는 정제할 수있는 양과 더 밀접하게 일치해야합니다.
출처: Investi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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