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조선 산업의 붐은 부인할 수 없는데, 세계는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의 꾸준한 오일 이동에 크게 의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Covid-19 전염병은 전례 없는 수요 감소를 경험 한 석유 공급망에 혼란스러운 영향을 미쳤습니다. 국제 에너지 기구에 따르면(EIA)에 따르면, 하루에 소비되는 석유의 평균 배럴은 하루에 6 ~ 7 천만 배럴의 일반적인 소비에 비해 대유행 기간 동안 3 천만 배럴로 감소했습니다.
수요의 감소는 석유를 위한 육지 기반 저장 지역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석유 생산량을 줄였습니다. 그러나 석유 생산자들은 석유 저장을 위한 대안으로 유조선을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수요 이상으로 생산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유조선 산업은 수요가 급증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전염병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별도의 기사에서 Business Standard는 해상 저장의 증가로 인해 선박이 대유행 전 하루에 $ 25,000에서 하루에 $ 200,000까지 청구할 수 있는 비용이 6-8 배 더 많이 발생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기후 변화를 줄이고 재생 가능한 자원에만 의존하려는 전 세계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석유 시추 및 운송과 관련하여 석유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Statista의 보고서에 따르면 1980 년부터 2020 년까지 전 세계 유조선의 사중 톤수 (DWT)는 40 년 동안 약 77 % 증가했습니다. 2020 년 기준으로 그 숫자는 이미 6 억 1 백만 톤에 달합니다.
2020 년 석유 수요의 붕괴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경제학자들은 원유 수요가 2021 년에 다시 돌아올 것으로 예상하며, 금요일 미국 기준 원유 선물이 66 달러를 넘어섰기 때문에 이미 유가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석유 및 가스 산업 예측
석유 및 가스 산업은 공급 측면의 충격과 수요 측면의 충격이 언제든지 산업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변동성이 매우 높습니다. COVID-19 대유행에서 회복된 대부분의 산업 중에서 석유 및 가스 산업은 가장 불확실한 반등을 겪었습니다. Deloitte가 발표한 기사에 따르면 , S & P 500 지수 유가와 에너지 주식이 2020 년 7 월 이후 실적이 저조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대유행 기간 동안 업계에서 낙관적이지 않았습니다. 같은 기사에서 미국 석유 및 가스 회사가 이 부문의 수요가 적기 때문에 직원의 약 14 %가 여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1 년 석유 수요는 회복될 것이지만, 그 숫자는 여전히 유행병 이전 수준보다 약 5-7 %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석유 및 가스 산업의 성장
연방 준비은행의 달라스 지점은 4 분기 동안 석유 생산자들을 조사한 결과 대부분의 기업이 2021 년에 자본 지출을 제한할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일부 기업은 전기 자동차 (EV) 수요 증가와 정부의 노력으로 인해 주저했습니다. 석유 소비의 장기적인 궤도가 석유 투자자들에게 고무적이지 않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그것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McKinsey는 전 세계 석유 수요가 2021 년 말까지 하루 1 억 배럴을 초과하고 2025 년까지 1 억 1 천만 ~ 1 천만 배럴까지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McKinsey에 따르면 석유 산업은 2019 년에 개발 및 유지 보수 자본 지출에 3,900 억 달러를 지출했으며 2021 년에는 34 % 감소한 1,940 억 달러를 예상합니다.
5. SFL Corp Ltd (NYSE : SFL )
HF 수 : 14
HF Holdings의 총 가치 : $ 3180만
84 이상 선박으로, 버뮤다 기반 SLF 공사로 이 회사는 원유 유조선, 벌크 및 광석 선박, 건식 벌크 선 및 컨테이너 선에 이르는 다양한 선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식은 지난 12 개월 동안 34 % 감소했습니다. 감소에도 불구하고 2020 년 4 분기 동안 SFL은 1 억 1,500만 달러의 강력한 영업 수익을 보고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분기 별 주당 0.15 달러의 현금 배당금을 3 월 30 일에 지급합니다.
4 분기 말에 Insider Monkey의 데이터베이스에는 SFL Corp Ltd 지분을 보유한 14 개의 헤지 펀드가 있었고 3 분기에는 10 개 펀드가 있었습니다. 시타델 인베스트먼트 그룹은 12 월 말 2,400만 달러에 달하는 2,510만 주를 보유한 주식의 가장 큰 이해 관계자입니다.
4. Euronav NV (NYSE : EURN )
HF 수 : 14
HF 보유의 총 가치 : $ 64.5 백만
벨기에 기반 Euronav NV는 원유의 운송 및 저장을 제공합니다. 또한 차량 관리, 보호 관리 및 운영 관리와 같은 운송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최근 1 억 1,300만 달러의 가격에 eco-Suezmax 선박 2 대를 구입했습니다. 그러나 선박은 2022 년 1 월 인도될 한국 조선소에 아직 남아 있습니다. 회사는 2020 년 3 분기에 1,850만 달러 또는 주당 0.9 달러의 배당금을 보고했습니다.
4 분기가 끝날 때, 887 개 펀드의 Insider Monkey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14 개의 헤지 펀드가 Euronav NV에 지분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이는 전 분기의 11 개 펀드와 비교되었습니다. Jim Simons의 Renaissance Technologies는 12 월 말 현재 1,700만 달러의 가치를 지닌 210 만 주를 보유한 주식의 최대 이해 관계자입니다.
기관 매수 매도 추세
5년간 주가 흐름
3. Scorpio Tankers, Inc. (NYSE : STNG )
HF 수 : 18
HF Holdings의 총 가치 : $ 4390만
Scorpio Tankers, Inc. 는 전 세계적으로 정제된 석유 제품의 선도적인 운송 업체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는 10 개의 제품 탱커에서 128 개의 제품 탱커와 베어 보트 전세에 자금을 지원합니다. STNG의 점유율은 지난 12 개월 동안 3 % 감소했습니다.
회사는 현재 2.53 % 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2020 년 4 분기 동안 STNG는 7630만 달러의 순손실 또는 주당 1.41 달러의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STNG의 주가는 3 월 3 일 7.65 % 상승하여 17.17 달러로 마감했습니다. 2021 년 1 월, 회사는 AVIC International Leasing Co., Ltd. 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보고했습니다. STNG는 3대의 MR 제품 탱커와 1대의 LR2 제품 탱커를 거래할 예정입니다. 이것은 회사에 부채 이후 총 3,200만 달러의 유동성 증가를 제공할 것입니다.
4 분기 말 현재 Insider Monkey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887 개 펀드의 18 개 헤지 펀드가 Scorpio Tankers, Inc. 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3 분기에는 14 개가 있었습니다. Jeremy Hosking의 Hosking Partners는 12 월 말 기준으로 1,300만 달러 상당의 120 만 주를 보유한 STNG의 최대 이해 관계자입니다.
Evermore Global Advisors는 STNG에 대해 언급한 2020 년 2 분기 투자자 서한을 발표했습니다. 그들이 말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제품 유조선 운영 업체 중 하나 인 Scorpio Tankers (STNG US)는 2 분기 동안 펀드 실적을 가장 많이 비난했습니다. COVID-19는 석유 및 기타 정유 제품의 상당한 수요 파괴를 일으켜 디젤, 제트 연료 및 휘발유 선도 가격에 대한 콘탱고를 초래하여 부유 식 저장 장치를 거래자와 정유 업체에게 매력적인 옵션으로 만들었습니다. 3 월 말과 4 월 말 현물 금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전례 없는 수준으로 상승했습니다.
4 월 말부터 사우디 아라비아, 러시아, OPEC +는 결국 원유 생산을 줄이기로 합의했고, 이로 인해 콘탱고 무역이 소멸되어 현물 금리와 STNG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재 금리가 더 이상 기록적인 수준은 아니지만, STNG는 2 분기에 매력적인 금리를 확보했다고 생각하며 회사가 상당한 현금 흐름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더 넓은 시장에서 무시한 견해입니다. 또한 STNG는 현재 환경을 활용하기 위해 최소 2021 년까지 19 개의 스크러버 구매 및 설치를 연기하기로 스크러버 제조업체와 합의했습니다.”
2. DHT 홀딩스 (NYSE : DHT )
HF 수 : 18
HF Holdings의 총 가치 : 8,800만 달러
DHT Holdings는 버뮤다 해밀턴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2020 년 1 분기에 이 회사는 8,360,850 톤의 용량으로 총 27대의 VLCC를 운항했다고 보고했습니다. DHT는 3.50 % 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2020 년 4 분기 동안 회사는 2 억 6,630만 달러의 순이익을 보고했으며 이는 회사의 최고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대우에서 VLCC 선박 2 척을 구입했고, 2021 년 상반기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DHT 홀딩스의 롱 헤지 펀드 포지션 수는 2020 년 4 분기 말에 감소했습니다. 12 월 말까지 DHT 홀딩스에 포지션을 보유한 헤지 펀드가 18 개였으며, 3 월말에는 24 개 펀드가 있었습니다. 이 회사의 가장 큰 이해 관계자는 짐 사이먼의 르네상스 테크놀로지로 12 월 말에 3100만 달러를 투자 한 6,000만 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 Golar LNG Limited (NASDAQ : GLNG )
HF 수 : 31
HF 홀딩스의 총 가치 : $ 272 백만
지금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유조선 재고는 Golar LNG Limited입니다. 이 회사는 27 개의 선박과 LNG (액화 천연가스)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캐리어, 부유 식 저장 장치 및 재기화 장치가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2020 년 12 월, 회사는 LNG Hrvatska에 FSRU LNG Croatia (이전의 Golar Viking)를 매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매각으로 회사는 2020 년 4 분기와 2021 년 1 분기 사이에 총 4,700만 달러의 무료 현금을 얻게 될 것입니다. 3 월 6 일 현재 회사의 주식은 $ 10.72에 거래되고 배당 수익률은 5.60 % 입니다. GLNG의 주식은 지난 3 개월 동안 14 % 급증했습니다. 2020 년 4 분기 동안 회사는 1 억 1,800만 달러의 매출을 보고 했습니다.
우리 데이터베이스에는 Golar LNG Limited의 지분을 보유한 31 개의 헤지 펀드가 있었지만 3 분기에는 22 개 펀드가 있었습니다. Chrisitan Leone의 Luxor Capital Group은 12 월 말에 4,500만 달러의 가치가 있는 470 만 달러를 보유한 주식의 가장 큰 이해 관계자입니다. Horos Asset Management는 2020 년 3 분기 투자자 서신에서 GLNG를 언급했습니다.
“8 월 말 Golar LNG의 자회사인 Hygo Energy Transition (이전 Golar Power)은 IPO (증자 시 발행된 신주 매각)를 통해 상장하겠다는 의사를 발표했습니다. 이 움직임의 목적은 발전 및 액화 천연가스 공급 확대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기금을 마련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자회사에 대해 Golar LNG가 발표 한 밸류에이션 범위는 당사의 밸류에이션 및 애널리스트 추정치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밝혀졌으며 발표 이후 주가는 45 %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9 월 23 일, Hygo의 CEO 인 Eduardo Antonello에 대한 고발이 공개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그는 2014 년 뇌물로 2015 년까지 일했던 석유 시추 회사 인 Seadrill의 유죄 판결에 연루된 혐의를 받았습니다. 이 발표 이후 Golar LNG의 주가는 하루 만에 30 % 이상 폭락했습니다. Antonello를 해고하는 것 외에도 Hygo의 IPO를 중단해야 했습니다. Golar LNG는 Antonello의 이전 직책에 일어난 일이 Hygo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우리의 의견으로는 최근 브라질에서 실시된 입찰은 특히 원격으로 입찰 제출이 이루어지는 컴퓨터 화 된 프로세스를 통해 투명합니다. 즉, 이러한 성격에 대한 비난은 평판 손상이 높기 때문에 결과가 어떻든 회사에 희소식이 아닙니다. 수리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리며 결국이 영역에서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글을 쓰는 시점에서 Hygo의 밸류에이션은 Golar LNG 그룹 가치의 25 %를 약간 넘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Golar LNG가 Hygo의 가치뿐만 아니라 FLNG (해상에서 천연가스를 액화시키는 선박)와 같은 비즈니스의 다른 부분 때문에 높은 상승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이 시장에서 개척자이자 가장 경험 많고 성공적인 플레이어 중 한 명입니다. 이것의 증거는 Golar LNG가 FLNG Gimi의 제조를 재개했다는 것입니다. 고객 인 BP가 불가항력적인 원인을 암시하면서 1 년의 제조 지연을 요청했음을 기억하십시오.”
출처: Insidermon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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