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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지펀드 포트폴리오

헤지펀드가 주목한 Superior Industries (SUP)

by AI 디코더 2021. 2. 2.

장기 투자 관리 회사인 Main Capital은 2020 년 4 분기 Investor Letter를 발행했습니다. 사본은 여기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2020 년 말 순 수익률은 21.2 %로 12.5를 반환 한 S & P 500 벤치 마크와 9.4 %를 반환 한 Russell 2000 지수를 능가했습니다.

 

2020 년 4 분기 Investor Letter에서 Superior Industries International, Inc. (NYSE : SUP )가 펀드의 4 분기 실적에 의미 있는 기여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Superior Industries International, Inc. 는 자동차 부품 및 액세서리를 설계, 수정 및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시가 총액은 1 억 2,230 만 달러입니다. 지난 3 개월 동안 SUP는 142.64 % 의 막대한 수익을 냈으며 1 월 29 일 마감 시 주당 4.62 달러로 정산되었습니다.

 

다음은 투자자 서신에서 Superior Industries International, Inc.에 대해 1 Main Capital이 언급 한 내용입니다.

 

“Superior Industries (SUP)는 기회 주의적 위치의 한 예이며 펀드의 4 분기 실적에 의미 있는 기여를 했으며 비용 기준에서 3 배가되었습니다. 바라건대, 예상대로 일이 진행되고, 그렇게 된다면 다시 세 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SUP는 북미와 유럽에서 자동차 휠의 선도적 인 설계 및 제조업체입니다. 나는 전직 CEO가 몇 년 전 변신 인수를 추구하기 위해 회사를 활용 한 이후로 먼 곳에서 회사를 따라왔고, 그 후 레버리지로 이어진 운영 문제로 인해 향후 3 년 동안 주가가 95 % 하락했습니다. COVID가 뒤 따릅니다.

 

이 회사는 1957 년에 설립되어 가족이 통제하고 2014 년에 처음으로 외부 CEO가 들어올 때까지 운영되었습니다. 깨끗한 대차 대조표로 SUP를 계승하고 북미 주요 시장에서 시장을 주도한 이 외부인은 지리적 확장과 혁신적 인수를 통해 회사에서 자신의 표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2017 년에 회사는 유럽의 선도적 인 자동차 휠 공급 업체 인 UNIWHEELS를 현금으로 7 억 5 천만 달러에 인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당시 SUP의 시가 총액은 6 억 달러였고 대차 대조표에 1 억 달러 미만의 순 현금이 있었기 때문에 인수를 완료하기 위해 상당한 레버리지를 취했습니다.

 

인수를 완료 한 직후 Superior의 북미 사업부는 거래량이 적고 일부 프로그램의 가격이 잘못 책정되어 내부 기대치를 크게 하회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주주들은 높은 레버리지와 다가오는 파산 위험에 깜짝 놀랐습니다. 2018 년 말까지 SUP의 주가는 UNIWHELLS 이전 수준에서 80 % 이상 하락했습니다. 2019 년에 새로운 CEO가 고용되었지만 그가 배를 바로 잡으려다 COVID가 닥쳐 주식은 더욱 하락했습니다.

 

COVID 기간 동안 자동차 생산은 사실상 몇 주 동안 중단되었습니다. 2 분기에 회사의 매출은 전년 대비 거의 60 %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급격하고 예상치 못한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조정 EBITDA는 회사의 유연한 비용 구조로 인해 거의 손익분기점에 도달했습니다. 3 분기에 생산이 회복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매출은 전년 대비 10 % 감소한 반면 EBITDA는 영구적인 비용 감소로 인해 20 % 성장했습니다.

 

더 좋은 점은 적극적인 운전 자본 관리로 인해 자유 현금 흐름이 EBITDA보다 훨씬 더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3 분기 동안 SUP는 6 천만 달러의 여유 현금 흐름을 창출하고 순 부채를 5 억 1100만 달러로 줄였으며 기록적인 유동성 3 억 3 천 6 백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펀드는 인상적인 3 분기 실적 이후 SUP 포지션을 취하기 시작했으며 1 년 간 업데이트된 가이던스를 통해 임박한 파산 위험이 낮음을 분명히했습니다. 당시 회사의 시가 총액은 3,500만 달러에 불과했지만 정규화된 자동차 환경에서 연간 5 천만 달러 이상의 여유 현금 흐름 잠재력이 있었습니다. 현금 흐름의 1 배 미만의 구매 가격으로 매우 비대칭적인 베팅이 되었습니다.

 

최고 품질의 비즈니스는 아니지만 끔찍한 비즈니스도 아닙니다. 회사 매출의 대부분은 북미와 유럽의 자동차 OEM에 판매되며 1 위 또는 2 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단 모델에 사양이 지정되면 SUP의 바퀴는 프로그램이 주요 업데이트를 갖거나 수명이 다할 때까지 거의 교체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수익에 대한 적절한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규모를 통해 회사는 경쟁사보다 비용 구조를 낮추는 동시에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단위당 수익과 마진을 높이기 위해 더 높은 가치의 바퀴 (더 크고, 더 가볍고, 더 강하게)를 만드는 데 투자할 수 있습니다.

 

새 경영진은 이전 팀보다 비즈니스를 더 잘 처리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신임 CEO는 펀드가 자리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2 억 달러 상당의 주식을 매입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차 판매가 급증하고 생산이 둔화되면서 COVID 기간 동안 자동차 딜러 재고가 크게 감소했기 때문에 내년 자동차 생산 전망은 매우 견고합니다.

 

요컨대,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 동안 투자에서 5 배 이상을 벌 수 있는 기회에 소량의 자본을 투자하여 유연하고 핵심 포지션 기준을 완화하는 것이 합리적 일 때가 있습니다. SUP는 그러한 기회의 좋은 예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출처: Insidermon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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