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아이디어

디지털 터빈 Digital Turbine, Inc. (APPS) - $ 100 주가로 가는 길

by tIkIFAMILY 2021. 1. 2.

Digital Turbine은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는 서비스 제공 업체와 광고주 사이의 중개자입니다. 이 회사는 광고주와 앱 배치 요율을 협상하고 돈을 모은 다음 서비스 제공 업체 (예 : AT & T, Verizon )에 약 60 %를 송금합니다.

 

모든 광고주와 서비스 제공 업체를 연결하는 네트워크 효과 사업입니다. 2,000 명의 광고주를 다루기 때문에 서비스 제공 업체는 이를 직접 다루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Digital Turbine은 많은 서비스 제공 업체를 대표하므로 광고주는 각 고객을 개별적으로 처리 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디지털 터빈은 중간에 강력하고 지속적인 위치를 차지합니다.

 

디지털 터빈은 새로운 파트너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확보하고, 신제품을 성장 시키며, Mobile Posse를 인수하여 미디어 사업을 확장하면서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터빈이 확보한 가장 큰 새 파트너입니다. 삼성은 두 가지 방법으로 돕고 있습니다. 삼성이 현지 서비스 제공 업체와 관계를 맺고 있는 해외 시장에서 Digital Turbine이 이들과 협력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것의 예는 Telefonica 와 Telecom Italia 입니다. 언락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은 Digital Turbine이 휴대폰에 앱을 탑재하도록 허용하고 두 회사는 수익을 나눠가졌습니다. 

 

삼성과 함께한 회사의 판매량은 느리게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지난 분기에 1300만 대에 달합니다 (미국 이외의 관련 지역에 있는 총 4 천만 대의 삼성 휴대폰 중). 

 

다른 최근 파트너십으로는 LG와 Xiaomi가 있습니다. Digital Turbine은 또한 인도의 일부 현지 전화 제조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이는 인도-중국 관계가 악화되고 더 많은 현지 인도 전화를 구매함에 따라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Telefonica 및 Telecom Italia 외에도 Digital Turbine에 America Movil이 추가되었습니다. 점진적 서비스 제공자로서 Tracfone은 더 큰 미국 통신사들만큼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대용량 전화 제공 업체입니다.

 

SingleTap은 지난 18 개월 동안 Digital Turbine이 발전한 가장 의미있는 신제품입니다. 스타 벅스 앱을 제공하는 광고가 표시될 때 휴대전화에서 게임을 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SingleTap이 없으면 해당 광고를 클릭하면 Google Play 스토어로 이동하여 Starbuck 앱을 찾아서 다운로드 한 다음 Starbucks 앱으로 이동해야합니다. 게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잃고 Play 스토어에서 주의가 산만 해져 스타 벅스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SingleTap을 사용하면 게임에 Starbucks 광고가 표시 될 때 광고를 클릭하고 빙고를 클릭하면 Starbucks 앱을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하던 게임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SingleTap은 간단하게 들리지만 실제로 매우 복잡하고 함께 일하고있는 다양한 광고주들과 함께 배관 작업을 하는 데 2 ​​년이 걸렸습니다. 이제 SingleTap은 성장 모드에 있으며 분기별로 더 큰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6 개월 전 Digital Turbine은 Mobile Posse라는 업체를 인수했습니다. Mobile Posse는 뉴스, 날씨, 스포츠 및 광고를 포함하는 기본적으로 전화로 제공되는 미디어 제품입니다. 큰 고객은 T-Mobile이었습니다.

 

당시 Digital Turbine은 Dynamic Install 제품을 뚫을 수 없었습니다. 이 구매는 주요 교차 판매 기회를 설정했습니다. Digital Turbine이 Mobile Posse와 T-Mobile의 관계를 활용하여 Dynamic Install 비즈니스에 등록할 수 있다면 5 천만 달러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Digital Turbine이 AT & T와 Verizon이 Mobile Posse의 사업에 등록하도록 할 수 있다면 1 억 달러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Digital Turbine은 이러한 교차 판매 기회로 인해 견인력을 얻고 있으며 2021 년에 수익이 추가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Mobile Posse의 비즈니스에 대한 또 다른 좋은 점은 그것이 자연적으로 반복된다는 것입니다. 통합 된 비즈니스는 이제 40 % 반복되고 있으며 이 숫자는 분기마다 증가합니다.

 

Digital Turbine의 매출 성장 기회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제품이 더 많은 단말에 탑재될수록 수익이 높아집니다. 업계 전반에 걸친 전체 핸드셋 볼륨은 2020 년에 정체되었습니다. 사람들은 휴대폰을 더 오래 보유하고 있어 교체주기를 방해했습니다. 이 방향의 긍정적인 촉매제는 5G 폰의 도입입니다. 

 

사람들이 2021 년에 더 빠른 속도와 더 낮은 지연 시간을 기대하면서 5G 휴대폰을 구입한다면 이는 핸드셋 시장에 긍정적일 것입니다. 더 구체적으로 Digital Turbine의 경우 더 많은 핸드셋 파트너와 해외 사업자가 등록할수록 핸드셋 볼륨이 높아집니다. 삼성은 큰 공헌자였으며 이제 Telefonica도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둘째, 앱 배치에 대한 광고 요금이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요금은 작년에 비해 30 % 이상 올랐으며 휴대폰의 빈약 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북미 지역에서 강력한 성장을 가능하게 했습니다.국제적으로 요금은 미국보다 훨씬 낮지 만 미국 이외 지역의 광고주가 플랫폼에 가입함에 따라이 문제가 해결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제품은 SingleTap 및 Mobile Posse를 통해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의 조합은 50 % 유기적 성장을 포함하여 지난 분기 전년 대비 116 % 의 매출 성장을 가져왔습니다.

 

Digital Turbine의 주식 펀더멘털 역시 개선되고 있습니다. 회사가 2023 년까지 30 % 속도로 계속 성장하고 영업 비용을 활용하여 매출 4 억 달러에 34 % EBITDA 마진에 도달한다고 가정하면 13 배 EV / EBITDA 배수로 거래됩니다. 회사의 성장을 감안할 때 30x EBITDA 배수가 더 적합하며 주가는 $ 100입니다. 이 시나리오는 회사가 50 % 의 유기적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다면 더 빨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험 요소

미국이 문을 닫고 휴대전화 소매점이 문을 닫으면 미국 내 판매량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완화하는 요인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휴대전화를 편안하게 주문하기 때문에 급격히 감소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Apple이 엄청난 양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한다면 Android 폰에서만 작동하므로 Digital Turbine에 좋지 않을 것입니다. 이 회사는 AT & T 및 Verizon과 같은 대형 파트너와 계약 갱신을 수주하지 못할 수 있지만 Digital Turbine은 자체적으로 깨끗하고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없는 점진적인 수익 흐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사는 Mobile Posse 제품을 AT & T 및 Verizon에 교차 판매하고 Ignite를 T-Mobile에 교차 판매하려는 시도에 실패하여 향후 성장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출처: seekingalph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