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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공부/기업 재무 제표

판매 수익 ( Return On Sales ) 알아 볼께요~

by AI 디코더 2021. 1. 1.

판매 수익 (ROS)이란 무엇입니까?

판매 수익 (ROS)은 회사의 운영 효율성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비율입니다. 이 측정은 매출 1 달러당 얼마나 많은 수익이 발생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ROS가 증가하면 회사가 더 효율적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반면 ROS가 감소하면 임박한 재정 문제를 알릴 수 있습니다. ROS는 기업의 영업 이익률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판매 수익의 공식 및 계산

회사의 손익 계산서에서 순 매출액과 영업 이익을 찾아 그 수치를 아래 공식에 대입하십시오.

 

ROS = 영업 이익 / Net Sales

ROS = Return on sales

영업 이익은 이자 전 수익 EBIT로 계산됩니다.

 

매출 수익을 계산할 때 투자자는 일부 회사가 순매출을 보고하고 다른 회사는 수익을 보고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순 판매액은 총수익에서 상품 반품에 대해 고객에게 지불 한 크레딧 또는 환불을 뺀 값입니다. 순매출은 소매업의 회사에서 사용하고 다른 회사는 매출 수치를 사용합니다.

 

다음은 매출 수익을 계산하는 단계입니다.

 

- 손익 계산서에서 순매출을 찾으십시오 . 경우에 따라 수익으로도 표시될 수 있습니다.

 

- 손익 계산서에서 영업 이익을 찾습니다. 세금 및 이자 비용과 같은 비영업 활동 및 비용은 포함하지 마십시오.

 

- 영업 이익을 순매출로 나눕니다.

 

핵심 사항

- 매출 수익률 (ROS)은 회사가 매출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수익으로 전환하는지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 ROS는 영업 이익을 순매출로 나눈 값입니다.

 

- ROS는 동일한 비즈니스 라인에 있고 대략 같은 규모의 회사를 비교할 때만 유용합니다.

 

매출 수익률을 통해 알 수있는 것

매출 수익률은 기업이 매출에서 얼마나 효율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지를 계산하는 재무 비율입니다. 영업 이익으로 전환되는 총수익의 비율을 분석하여 회사의 성과를 측정합니다.

 

이는 회사가 핵심 제품 및 서비스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경영진이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ROS는 효율성과 수익성의 지표로 사용됩니다.

 

투자자, 채권자 및 기타 채무 보유자 는 회사의 수익에 대한 영업 현금의 비율을 정확하게 전달하고 잠재적 배당금, 재투자 잠재력 및 회사의 부채 상환 능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 효율성 비율에 의존합니다.

 

ROS는 현재 기간 계산을 이전 기간의 계산과 비교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추세 분석을 수행하고 시간에 따른 내부 효율성 성과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규모에 관계없이 한 회사의 ROS 비율을 경쟁 회사의 ROS 비율과 비교하는 것도 유용합니다.

 

Fortune 500 대 기업과 비교하여 소규모 기업의 성과를 더 쉽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ROS는 산업에 따라 크게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산업 내의 회사를 비교하는 데만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식료품 체인은 마진이 낮으므로 기술 회사에 비해 ROS가 낮습니다.

 

판매 수익 예시

예를 들어, 매출이 $ 100,000이고 매출을 창출하는 데 총비용이 $ 90,000이 필요한 회사는 매출이 $ 50,000이지만 총 비용이 $ 30,000만 필요한 회사보다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ROS는 회사 경영진이 성공적으로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수익을 증가시키는 경우 더 커집니다. 동일한 예를 사용하여 매출이 $ 50,000이고 비용이 $ 30,000 인 회사의 영업 이익은 $ 20,000이고 ROS는 40 % ($ 20,000 / $ 50,000)입니다. 

 

회사의 경영진이 효율성을 높이고 싶다면 매출을 늘리면서 비용을 점진적으로 늘리는 데 집중하거나, 매출을 유지하거나 늘리면서 비용을 줄이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ROS와 영업 이익률의 차이

판매 수익률과 영업 이익률은 종종 유사한 재무 비율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각 사용법의 주요 차이점은 각각의 공식이 파생되는 방식에 있습니다.

 

영업 이익률 공식을 작성하는 표준 방법은 영업 수입을 순매출로 나눈 것입니다. 매출 수익률은 매우 유사합니다. 일반적으로 분자만 이자 및 세금 전 소득 (EBIT)으로 기록됩니다. 분모는 여전히 순매출입니다.

 

판매 수익률 사용의 제한 사항

매출 수익률은 동일한 산업에서 운영되는 회사를 비교하는 데만 사용해야 하며, 이상적으로는 유사한 비즈니스 모델과 연간 판매 수치를 가진 회사 간에 사용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모델이 크게 다른 여러 산업의 회사는 영업 마진이 매우 다르므로 분자에서 EBIT를 사용하여 비교하는 것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EBITDA는 감가상각과 같은 비 현금 비용을 제외하기 때문에 영업 현금 흐름의 대용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EBITDA는 현금 흐름과 같지 않습니다.

 

출처: investopedia "Return on Sales (ROS)"

 

요약: 판매 수익률은 영업이익을 순매출로 나눈 값으로, 매출 1달러로 창출하는 영업 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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