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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아이디어

미국 게임용 주변기기 시장 대폭 성장

by AI 디코더 2020. 12. 16.

출처: newegg

-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비디오게임 시장 성장 -

- 글로벌 게임용 주변기기 시장 규모 2024년까지 60억 달러 이상 기록 할 전망 -

 

 최근 수년간 미국의 비디오 게임 시장이 지속적 성장을 보인 가운데, 올해 코로나19 팬데믹 발생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비디오 게임 시장이 대폭 성장했다.

 

NPD 그룹의 조사에 따르면 최근 6개월 간 미국 소비자 5명중 4명이 비디오게임에 참여했으며 총 게임 시간과 게임 관련 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 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게임 참여가 증가하면서 게임 환경 개선을 위한 게임용 주변기기 수요도 대폭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시장 기회가 창출되고 있다.


2020년 3분기 게임산업 관련 소비자 지출 사상 최대 기록

 

NPD 그룹에 따르면, 미국 게임 산업에 대한 소비자 지출은 2020년 3분기 112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해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비디오 게임 콘텐츠 매출은 디지털 콘솔 게임, PC 및 모바일 게임, 구독료 지출 등에 대한 소비자 지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1040억 달러를 나타냈다.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원의 인기에 힘입어 하드웨어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57% 증가한 8억 84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게임패드, 헤드셋, 마우스 등 주변기기를 포함하는 비디오 게임 액세서리 매출은 88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게임용 주변기기 시장 규모, 2024년 60억 달러 이상 기록 할 전망

 

퓨쳐소스컨설팅(Futuresource Consulting)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글로벌 게임용 주변기기 시장은 성장을 지속해 연말까지 판매량이 전년 대비 21% 증가 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가 올해 컴퓨터 게임 시장에 상당히 긍정적으로 기여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으나, 소비자의 관심이 이미 높아진 상황에서 코로나19가 추가적 영향을 미친 결과라고 분석했다.

 

재택격리명령으로인해 게임을 하기 위한 목적뿐 아니라 재택근무용으로 사용하기 위한 목적이 더해져 게임용 주변기기 수요가 급증했다.

 

퓨쳐소스 컨설팅은 게임용 헤드셋, 스피커, 키보드 및 마우스 등을 포함하는 글로벌 게임용 주변기기는 2020년 연말까지 9780만개가 출하되어 매출이 4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게임용 헤드셋의 경우 게임용 엑세서리 시장의 40% 이상을 점유하며 게이밍 오디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퓨쳐소스는 2020년 게임용 액세서리 판매량이 전년 대비 26% 성장 할 것으로 예측했다.

 

게임용 키보드의 경우 2020년 판매량이 전년대비 17%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비교적 가격이 높지만 풍부한 기능을 보유한 마우스도 게임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퓨쳐소스는 게임용 마우스 판매량은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는데 올해 시장규모가 20% 증가해 글로벌 출하량이 3600만개 이상을 기록 할 것으로 예상했다.

 

게임용 주변기기 시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전망이다.

 

퓨쳐소스에 따르면 헤드셋, 스피커, 키보드 마우스 등 게임용 주변기기는 2020년에서 20204년까지 출하량이 연평균 9% 성장 할 전망이며, 매출은 두 자릿수 성장으로 보여 2024년 60억 달러 이상을 기록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시사점

 비디오게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비디오 게임 컨텐츠 뿐 아니라 다양한 관련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가 창출되고 있다.

 

비디오 게임 컨텐츠의 경우 비교적 진입장벽이 높은 분야이나, 게임용 주변기기의 경우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우리 수출기업이 미국 시장에서 충분히 승산이 있는 분야인 것으로 판단된다.

 

미국 전자제품 유통업 A사 관계자는 "게임용 주변기기의 경우 소비자들이 다양한 기능과 우수한 성능을 중요시 여김에 따라, 저렴한 제품을 찾기 보다 만족 할 수 있는 성능의 제품을 찾는다"고 언급했다.

 

따라서, 타 사 제품과 차별화된 기능을 갖추되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의 고가 제품 대비 가격 경쟁력을 보유한다면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성공적인 미국 시장 안착을 위해서는 소비자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소통채널 마련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를 이해하고, A/S 등 편리하고 신속한 고객 서비스 제공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 출처: < 저작권자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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