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IPO 상장 캘린더

지난주 IPO 요약 : 에어 비앤비 (ABNB), DoorDash (DASH) 성공적 상장 외

by tIkIFAMILY 2020. 12. 14.

지난주 Airbnb ( ABNB )와 DoorDash ( DASH )가 2020 년 최대 IPO와 두 번째로 큰 IPO를 완료했습니다. 

 

올해 최대 IPO에서 Airbnb ( ABNB)는 단기 임대 공간에서 확실한 리더이며 자산 조명 모델과 글로벌 네트워크 덕분에 COVID-19에서 가장 빠르게 회복하는 수혜주였습니다. 수익성은 좋지 않지만 2016 년 이후로 긍정적인 잉여 현금 흐름을 기록했습니다.

 

Airbnb는 첫날 113 % 급증하여 10 억 달러 IPO 사상 최고의 상승을 기록했으며 105 %로 마감했습니다.



DoorDash ( DASH)는 미국 시장 점유율 50 %를 차지하는 DoorDash는 북미 최대의 배송 서비스입니다. 이 회사는 COVID-19로 인해 9 mo20에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고 EBITDA 기준으로 수익을 올렸습니다.

 

DoorDash는 첫날 최고 86 % 상승을 기록했고 71 %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바이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회사 인 CERT ( Certara )는 35 억 달러의 시가 총액으로 6 억 6,800 만 달러를 모으기 위해 범위를 확대하고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이 회사는 성장하는 대규모 신약 개발 및 개발 산업에서 운영되며 1,600 개 이상의 바이오 제약 및 학술 기관에 90 % 이상의 갱신 룰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내부자는 해당 주식의 50 %를 판매했고 Certara는 66 %를 기록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AI 소프트웨어 메이커 C3.ai ( AI )의 가격은 상향 조정 된 범위를 훨씬 뛰어넘어 56 억 달러의 시가 총액으로 6 억 5100만 달러를 인상했습니다. 

 

C3는 Siebel Systems와 Oracle 졸업생 Tom Siebel이 설립하고 이끄는 기업으로 수십억 달러의 시장 기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직 수익성이 없고 수익이 특정 고객들에게 집중되어 있습니다.

 

C3는 상장 첫날 185 % 상승했습니다.



신약 발견 플랫폼 AbCellera Biologics ( ABCL )는 규모를 확대하고 가격을 책정하여 64 억 달러의 시가 총액으로 4 억 8300 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수익성은 좋지 않지만, 이 회사는 9 mo20에 34 개의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강력한 판매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으며 Eli Lilly와 잠재적으로 수익성 있는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AbCellera는 195 % 상승했습니다.

 


유전자 치료 생명 공학 4D 분자 치료학 (FDMT )는 추가로 상향 조정 된 범위 이상으로 확대되고 가격이 책정되어 시가 총액 6 억 2,500만 달러로 1 억 9,300 만 달러를 인상했습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연구 분야 인 표적화되고 진화된 AAV 벡터를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1 상 또는 1/2 상 시험에서 3 명의 후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4D는 첫날 76 % 상승했습니다.


수경 재배 공급 업체 인 Hydrofarm Holdings Group ( HYFM )은 상향 조정 된 범위 이상으로 가격을 책정하여 7 억 1,100만 달러의 시가 총액으로 1 억 7300 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대부분의 판매에 대해 고도로 규제되는 산업에 의존합니다. 아직 수익성이없는이 회사는 MRQ에서 성장이 가속화되었고 적절한 제품 제공 증가로 인해 마진이 개선되었습니다.

 

Hydrofarm은 첫날 142 % 상승했습니다.


AdTech 플랫폼 PubMatic (PUBM )은 11 억 달러의 시가 총액으로 1 억 1,800 만 달러를 모으기 위해 범위를 초과했습니다. 

 

강력한 성장으로 수익성이있는이 회사는 실시간 프로그래밍 방식 광고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전문 클라우드 인프라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가장 큰 고객은 9 mo20 수익의 20 % 이상이었지만 고객 기반은 고정적입니다.

 

 PubMatic은 25 % 상승했습니다.



프랑스에 상장 된 약품 개발 업체 인 Nanobiotix ( NBTX )는 시가 총액 5 억 2 천만 달러에 9 천 9 백만 달러를 모으기 위해 저가로 업 사이징 및 가격을 책정했습니다. 

 

이 회사의 주 후보는 2019 년 4 월에 CE 마크에 대한 규제 프로세스를 완료하여 지역적으로 진행된 연조직 육종에 대해 EU에서 제품을 상용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Nanobiotix는 26 % 상승했습니다.



수면 무호흡 의료 기기 메이커 Vivos Therapeutics ( VVOS )는 중간 지점에서 규모를 확대 하고 가격을 책정하여 1 억 1 천만 달러의 시가 총액으로 2,100만 달러를 인상했습니다. 

 

폭발적인 성장으로 수익성이없는 회사의 특허받은 구강 기구는 전 세계적으로 15,000 명 이상의 환자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임이 입증되었습니다. 

 

Vivos는 50 % 상승했습니다.


20 개의 SPAC는 IPO 대안을 위해 가장 바쁜 주에 48 억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이 그룹은 Motive Partners의 핀 테크 중심의 Motive Capital ( MOTV.U ), Periphas Capital의 Periphas Capital Partnering ( PCPC.U ), UnitedHealth 창립자의 Senior Connect Acquisition I ( SNRHU )가 이끌 었으며 모두 3 억 6 천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출처: 르네상스 캐피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