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1 억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Wish는 경제성 및 저소득층 고객에 초점을 맞춘 다음 10 억 모바일 전자 상거래 쇼핑객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기업 공개 IPO를 신청한 Wish는 비용에 민감한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모바일 전자 상거래 플랫폼 인 Wish의 모회사인 ContextLogic Inc. 는 코로나 19 기간 동안 온라인 쇼핑으로의 대대적인 전환에 따라 기업 공개를 신청했습니다.
100 개 이상의 국가에서 월 1 억 명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Wish (티커: WISH)는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쇼핑 앱이며 사용자에게 다양한 저렴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Wish는 고객에게 1 억 5 천만 품목을 판매하는 500,000 개 이상의 판매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일 약 180 만 개의 품목이 판매됩니다. ContextLogic은 2010 년에 델라웨어에 통합되었으며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나스닥에서 “WISH”라는 기호로 거래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수석 보험사에는 Goldman Sachs & Co., JPMorgan 및 BofA Securities가 포함됩니다. 회사는 A 등급과 B 등급 보통주를 제공할 예정이며 PO에서 10 억 달러로 모금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ontextLogic의 CEO는 창립자인 39 세의 Peter Szulczewski이기도 합니다. 회사를 시작하기 전에 그는 Google Inc. 에서 여러 직책을 역임했습니다. 이전에 Jasper Technologies에서 근무한 최고 재무 책임자 인 Rajat Bahri와 Zynga Inc. ZNGA에서 근무한 법률 고문 Devang Shah를 비롯한 경영진 중 다른 사람들도 이전에 기술 회사에서 직책을 맡았습니다. 9 월 30 일 현재 ContextLogic에는 8 개 회사에 828 명의 정규직 직원이 있으며이 중 417 명이 연구 개발 또는 관련 활동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Wish 안내서에 따르면 모바일 상거래 시장은 2019 년에 2 조 1 천억 달러였으며 2024 년까지 4 조 5 천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가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는 동안 전자 상거래로 전환함에 따라 연말연시에 모바일 매출이 급증했습니다. Wish 플랫폼에서 사용자 활동 및 구매의 90 % 이상이 모바일 앱에서 이루어집니다.
전자 상거래는 전통적으로 부유한 쇼핑객에게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그러나 성장은 경제 스펙트럼의 하단에 있는 소비자들, 특히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및 동유럽 전역의 신흥 경제국에서 온 쇼핑객들 사이에서 발생할 것이라고 Wish는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중국과 인도를 제외하고 전 세계적으로 연간 수입이 75,000 달러 미만인 가구가 10 억 가구 이상이라고 추정합니다.
"우리는 다음 10 억 전자 상거래 고객이 이러한 가치에 민감한 소비자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안내서는 말했습니다.
Wish 매출은 2017 년 11 억 달러에서 2019 년 19 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2020 년 첫 9 개월 동안 총매출은 17 억 달러였습니다. 마켓 플레이스 서비스가 수익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93 %). 이 회사는 또한 판매자가 사용자 피드에서 목록을 홍보할 수 있는 광고 도구 인 ProductBoost를 제공합니다.
Wish 안내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 상거래 회사는 데스크톱에서 만들어졌으며 그들의 소비자 경험은 검색 기반이 아닌 검색 기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Wish가 경쟁 업체로 식별하는 가장 큰 전자 상거래 회사 중에는 Amazon.com Inc., Shopify Inc. Alibaba Group Holding Ltd. 등이 있습니다.. Wish는 또한 Walmart Inc. WMT와 같은 할인 소매 업체와 경쟁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Dollar General Inc., TJX Cos. 와 같은 저렴한 소매 업체 , + 1.12 % 도 포함됩니다.
"우리 플랫폼은 사용자가 특정 항목이나 브랜드를 염두에 두지 않을 때 다양한 제품을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라고 안내서는 말했습니다. "우리 플랫폼 매출의 70 % 이상이 검색 쿼리를 포함하지 않고 개인화된 브라우징에서 발생합니다."
Wish는 또한 소셜 기능, 게임 기술 및 대화 형 도구를 사용하여 즐거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Wish 사용자가 9 월 30 일까지 12 개월 동안 플랫폼에서 하루 평균 9 분 이상을 소비했다고 밝혔습니다.
Wish는 오프라인 판매자가 온라인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2019 년에 Wish Local을 출시했습니다. Wish Local에는 현재 주문을 위한 픽업 위치 역할을 하는 약 50,000 개의 파트너가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이 부분을 성장시키는 것은 비용이 많이들 수 있다고 회사는 경고합니다.
다음은 ContextLogic 및 Wish 플랫폼에 대해 알아야 할 5 가지 사항입니다.
회사는 배당금을 지불하지 않았으며 계획도 없습니다. 투자 설명서는 “현재 우리는 사업 운영에 사용하기 위해 모든 가용 자금과 향후 수익을 보유할 계획이며 가까운 미래에 현금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Wish는 출시 이후 영업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2017 년 순손실은 총 2 억 7 천만 달러였습니다. 2018 년 순손실은 2 억 8 천만 달러였습니다. 그리고 2019 년 손실은 총 1 억 2 천 9 백만 달러였습니다. 2020 년 첫 9 개월 동안 손실은 1 억 7,600만 달러였습니다.
대부분의 회사 가맹점은 중국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양질의 제품을 판매하는지 상인들의 강점 덕분에 지난 10 년간 세계 최대의 상품 수출국 인 중국의 상인에 초점을 맞춘 플랫폼을 처음으로 성장시켰습니다."라고 Wish는 안내서에서 말했습니다. 미국과 중국 간의 사소한 관계도 Wish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북미, 유럽 및 라틴 아메리카의 가맹점 수가 2019 년 이후 234 % 증가하면서 다른 국가에서 가맹점 기반을 확장하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
Wish는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씁니다. 2019 년 12 월 31 일로 끝나는 한 해 동안 회사는 총매출의 약 78 % 인 15 억 달러를 판매 및 마케팅에 지출했습니다. "우리는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이 가까운 장래에 전체 운영 비용의 상당 부분을 계속 차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안내서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과거에 Facebook 및 Google 소유의 플랫폼과 웹 사이트에서 디지털 광고를 통해 상당한 수의 사용자를 확보했으며, 이로 인해 언제든지 당사와의 계약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Apple 앱 스토어와 Google Play 스토어에 의존하여 앱을 홍보하고 제공합니다.
Wish는 좋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판매자에게 의존합니다. Wish의 브랜드와 평판은 판매자가 제공하는 제품 및 고객 서비스 (배송, 정품 판매 및 판매자가 경험할 수 있는 모든 리콜 또는 제품 책임 청구 포함)에 따라 달라집니다. 회사는 비즈니스 표준을 유지하기 위한 정책을 갖추고 있지만 모든 판매자가 규칙을 따를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우리 플랫폼의 판매자는 과거에 판매 기록과 검색 결과 순위를 인위적으로 부풀리기 위해 가상 거래에 참여하거나 제3 자와 협력할 수 있습니다."라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출처: marketwatch "Wish IPO: 5 things to know about the mobile e-commerce comp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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