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아이디어

세일즈포스 Salesforce, Slack 슬랙 인수로 B2B 전략 강화

by tIkIFAMILY 2020. 12. 1.

추수 감사절 연휴 전 WSJ 은 세일즈 포스가 슬랙을 인수할 가능성에 대해서 언급했습니다. Slack은 당신의 삶을 지배하는 오피스 메시징 앱입니다. Salesforce는 CRM (고객 관계 관리)에 집착하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예상되는 시나리오: 영업 사원이 사업 기회에 대한 진행을 슬랙을 통해 세일즈포스에 자동 기록합니다. "CFO에게 808 번째 콜드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슬랙 주식은 이 소식 이후 39 % 급등했습니다. 이 거래는 170 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Salesforce의 최대 인수가 될 것입니다. 슬랙은 WFH (재택근무) 붐의 수혜를 크게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세일즈 포스 주식은 또 다른 비싼 인수 가능성으로 4 % 하락했습니다. 세일즈포스는 21 년의 역사에 걸쳐 60 개 이상의 회사를 인수하면서 성장해왔습니다.


Salesforce와 Slack은 두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둘 다 비즈니스 지향 구독 클라우드 회사이면서 Microsoft의 라이벌입니다. 최근에 Microsoft는 Slack과 유사한 공동 작업 기능을 제공하는 Teams 제품군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Dynamics라는 클라우드 CRM 경쟁 업체도 있습니다.

수년 동안 Salesforce는 데이터 분석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인원"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로 발전했습니다.
이 Slack 인수는 Salesforce 에게 13만 명 이상의 유료 고객을 제공하여 Microsoft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결론

Salesforce는 B2B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Microsoft는 B2B 및 강력한 소비자 대면 비즈니스 (Microsoft Word, Xbox, LinkedIn)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기존의 B2B 기술 거인 오라클은 보류 중인 TikTok의 인수를 통해 소비자에게도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Salesforce는 2016 년에 LinkedIn 구매를 시도했지만 Microsoft에게 졌습니다. 4 년 후, 이 잠재적인 Slack-quisition으로 B2B 중심 전략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robinhood snacks newsletter

댓글